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서유럽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유럽의 매력에 빠져든 여행자들이 늘면서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가이드북이 주목받고 있어요. 발트 3국, 폴란드, 체코, 헝가리, 크로아티아, 몬데네그로, 조지아의 소도시에서 만나는 매력을 생생하게 담은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조대현 여행작가님의 동유럽 소도시 한 달 살기 체험기도 등장합니다. 많은 것을 보지 않아도 느리게 현지의 생활을 알아가는 만족감을 맛볼 수 있는 한 달 살기. 한 달 살기가 그저 시간만 장기로 늘린 여행이 되고 있지는 않은지 짚어줍니다. 한 달 살기를 즐기는 주체인 자신의 행복감을 높이는 여행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하는 글이 실려 있답니다.


발트 해에서 발칸반도에 이르는 동유럽. 원래는 정치적 의미로 구분되었는데, 서유럽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동쪽의 유럽 국가를 낮춰 부르는 의미가 내포되어있어 동유럽 국가들과 인접한 나라들은 중부 유럽이라고 칭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에서는 대표적인 동유럽 국가들의 역사와 문화 정보를 다루고 있어 여행할 나라의 기본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동유럽의 도시들은 크지 않아 여행할 때 패턴이 있다고 합니다. 동유럽 소도시 여행 잘하는 법을 익혀 여행 계획 든든히 준비해보세요. 물가가 저렴하지만 서유럽 여행에 비해서이지 동남아시아만큼 저렴하지는 않다는 것, 여행 비용과 관련해 솔직한 이야기도 있어 도움됩니다.


중세의 향기를 듬뿍 받을 수 있는 동유럽 소도시 여행. 발트3국의 탈린, 리가, 빌뉴스의 골목골목과 폴란드의 크라쿠프, 그단스크, 토른, 브로츠와프, 포즈난의 이곳저곳을. 체코의 체스키크룸노프, 카를로비 바리, 플젠, 브루노, 올로모우츠에서 동화같은 절경을, 야경이 아름다운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 동유럽 도시의 알찬 여행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중세 문화의 정취가 스며든 축제, 건축물 등 여행지 감상 포인트를 짚어주고 있어요.


629페이지에 달하는 가이드북인 만큼 지역별 여행 정보가 알찹니다. 지역마다 개별 가이드북 한 권을 읽는 느낌이에요. 특별히 집중해서 봐야할 포인트는 물론이고,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맛집과 숙소도 정직한 후기를 더해 실속있는 정보를 실었습니다. 동유럽 여행에 관심 있다면 일단 이 책은 기본으로 봐야할 것 같아요.


아드리아 해의 대표적인 나라 크로아티아와 더불어 점점 인기몰이중인 몬테네그로의 코토르, 조지아의 트빌리시 정보까지. 핵심 도보 여행 코너는 초보자도 수월하게 여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흔히 알고 있는 동유럽 대표 관광지 외에도 소도시를 돌아다니며 누릴 수 있는 감성을 소개한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동유럽 여행시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곳들을 한 권에 모은 실속있는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