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얼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마케팅 실전 노하우를 담은 책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실전 비법이 짱짱하게 담겨서 맘에 쏙 들었어요~! 오프라인 매장은 없어도 온라인으로는 수많은 오픈마켓 다수를 관리하는 상황에서 온라인에 초점 맞춘 마케팅 비법을 알려줍니다. 판매자 뿐만 아니라 나를 알리고 콘텐츠를 알리는 블로거들에게도 유용한 내용이 가득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최고수 이승민 저자의 노하우를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돈 들이지 않고도 중간 이상은 가능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도 고객이 알아주지 않는다면 쓸모없죠. 요즘은 솔직히 아이템이 안 좋아서 망하는 일은 없잖아요.


사업이 순항한다는 것은 매출을 올려 적자 없이 운영한다는 의미입니다.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고 싶고,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싶은 이들이 실행해야 할 것들을 다룬 이 책은 어떻게 마케팅할지 답답할 때 길잡이가 됩니다.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일반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용어를 사용해 온라인마케팅의 원리부터 매출 상승의 노하우까지 6가지 온라인마케팅 원리를 포괄적으로 다루면서도 놓치면 안 되는 핵심을 잘 짚어주고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하면 가장 먼저 검색 상위노출이 생각날 겁니다. 블로그 글 하나 써도 신경 쓰이는 검색의 시대에 효과 좋은 키워드 잘 뽑는 노하우를 이 책에서 챙길 수 있어요. 판매자라면 유입량만큼이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게 관건이죠. 어떻게 해야 이탈하지 않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을지 매출의 공식과 함께 알려줍니다.


블로그 글을 하나 쓴다고 해도 이 글을 읽는 이들은 누구인지, 왜 이 글이 궁금해서 읽는지 생각하며 써보세요. 타깃팅에 관한 이야기는 내가 생각하는 잠재고객과 실제 오는 사람들의 간극이 생각 외로 크지 않은지 분석하는 데서 시작합니다. 그동안 대충 봤던 통계도 매의 눈으로 분석해봐야겠습니다.


그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왜 내가 준비한 제품(서비스)을 써야 하는가, 왜 수많은 대안들 중에 나여야 하는가. 이 두 가지를 명심해야겠습니다. 이런 고민이 잘 담기면 좋은 콘텐츠가 되는 거였어요. 당연하고 단순한 것처럼 보여도 망각하는 것들이잖아요.





좋은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도 그렇고 언제나 고객의 입장으로 깊이 몰입해야 하는 온라인마케팅. 아무리 트렌트가 바뀌어도 기본 요소들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는 걸 잘 알지만, 그렇다고 해서 두루뭉술한 노력을 요구하는 말로만으로 끝내지 않습니다. 장기전이 필요한 블로그 운영이라든지 카페별 맞춤 글쓰기, 댓글 영업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틈새 대안들까지 소개합니다. 검색 상위노출에만 목숨 거는 분들이었다면 새로운 시각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적인 마케팅의 기본을 잊지 않고 노출만이 끝이 아닌 전환율로 이어지는 진짜 마케팅을 알려준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일명 잘 터지는 게시물 만드는 법처럼 좋은 콘텐츠를 뽑아내 수익을 내는데 필요한 과정을 찬찬히 배울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일수록 비용 대비 마케팅 효과를 못 본 경우가 허다할 텐데요, 기본을 챙기라느니 꼼수를 알려준다느니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오히려 더 갈팡질팡하게 되더라고요.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에서 짚어주는 6가지 핵심 원리는 한 번쯤은 들어본 이야기일 테지만, 이 책은 쉽게 놓치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미세한 포인트까지 건드리고 있어 읽고 나면 후련한 느낌을 받을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