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 - 2020~2021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동남아 여행지로 올 한해 핫했던 베트남. 특히 나트랑은 트래블로그 시리즈에서 발 빠르게 최신 버전으로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며 내놓아 여행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거예요.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은 배낭여행자들이 선호하던 여행지였는데 휴양지로 개발되며 가족 여행의 메카로 떠오른 해안 도시 나트랑과 함께 경이로운 모래 언덕을 볼 수 있는 무이네,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달랏,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 호치민까지. 베트남 중남부의 주요 도시를 잇는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이 보면 좋은 가이드북입니다.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머물며 지내는 베트남 전문 여행작가들의 가이드북인만큼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곳을 두루 섭렵하며 한국인 취향을 살리면서도 로컬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바다를 건너면 있는 빈펄랜드에서만 일정을 다 누리고 오는 분들도 많을 정도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나트랑은 앞으로도 그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을 듯 보입니다.
단순히 고급 휴양지로서의 나트랑 뿐만 아니라, 조금만 걸어도 좁은 골목길과 옛 정취를 찾을 수 있는 기쁨을 선사합니다. 러시아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붐을 일으킨 나트랑과 무이네여서 맛집도 주제별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요. 예쁜 카페들도 많이 생겨 유명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 외에도 음식과 관련한 정보를 세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자유여행자라면 나트랑과 함께 베트남의 유럽 달랏과 짠내투어 호치민 편에서 방송되어 주목받은 무이네 사막을 놓칠 수 없습니다. 베트남에서 설마 사막을 만날 줄은 상상도 못했지요. 무이네 비치는 점점 각광받고 있는 곳이어서 카이트서핑에 대한 정보도 알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요정의 샘도 멋지더라고요.
식민시절 프랑스 휴양지로 개발된 달랏은 아기자기한 갤러리와 근사한 카페가 많으면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이어서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가우디의 건축물이 떠오를 정도로 멋진 크레이지 하우스도 기대되는 곳이에요.
베트남의 경제와 문화 중심지 호치민은 도시를 가로지르는 사이공강 때문에 서울과 비슷한 느낌도 받았어요. 새롭게 생긴 곳들도 많아서 최신 가이드북으로 정보 든든히 챙겨보세요.
관광지만 보고 오는 여행이 아닌 로컬 문화와 현지인의 삶을 체험하며 뻔하지 않은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호치민>. 혼자서도 가뿐하게, 자녀와 함께, 효도 여행 등 목적에 맞는 추천코스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