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이우일 그림, 홍은주 옮김 / 비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키 팬이 아니어도 맘에 쏙 들만한 귀여운 책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분위기 가득한 동화 같은 하루키 미공개 단편 소설이 이우일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탄생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공연할 성聖 양 어르신님을 추모하는 음악 작곡 의뢰를 받은 양 사나이. 그런데 크리스마스가 나흘 뒤로 닥쳤지만 약속한 음악은 한 소절도 만들지 못하게 되자...

 

정원수 한 그루 한 그루가 양 모양으로 다듬어져 있는 양 박사 집으로 조언을 받으러 갑니다. 그런데 양 박사는 무시무시한 말을 꺼냅니다. 저주에 걸렸다고 말이죠.

 

크리스마스이브에 구멍 뚫린 음식을 먹으면 저주에 걸린다니! 작년 크리스마스이브에도 도넛을 먹은 양 사나이는 금기 사항을 어겨 저주에 걸린 거였어요. 그렇다면 저주를 풀 방법은 있을까요?

 

방법이 없지만 않지만 그 해결책이 참 요상합니다. 하긴 저주의 조건부터 요상... ㅋㅋ. 구덩이에 떨어져야 한다는데 그 세세한 기술조차도 참 판타스틱합니다.

 

구덩이에 무사히(?) 떨어질 수 있을지, 그 이후에 벌어지는 일들이 정말 흥미진진해요. 하루키가 이런 글을 공개하고 있지 않았었다니! 양 사나이의 순둥순둥한 모습에 어느새 빠져들고, <신비한 동물사전>에서나 나올법한 캐릭터들의 다양한 매력도 볼만합니다.

 

이우일 작가의 그림이 40여 컷이나 들어있는데 그저 삽화로 끝나는 게 아니라 하루키의 동화 같은 이야기를 더욱 입체적이고 깊이있게 표현하고 있어 마음에 쏙 듭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크리스마스이브에는 구멍 뚫린 음식을 피하게 될 것 같나요? 일부러 찾아 먹을지도 몰라요~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읽기 좋은 하루키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판타스틱한 세계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가 1985년에 쓴 짧은 소설이 이우일 일러스트레이터의 매력 넘치는 그림이 더해져 탄생한 <양 사나이의 크리스마스>. 초판 한정 엽서 세트는 크리스마스를 장식할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