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허밍버드 클래식 M 1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지음, 한에스더 옮김 / 허밍버드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만으로도 컬렉터를 부르는 허밍버드 클래식 시리즈에 이어 M 시리즈가 새롭게 출간되었네요. 명작 뮤지컬과 명작 오페라 원작 소설을 컴팩트한 책으로 만날 수 있는 <허밍버드 클래식 M>.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프랑켄슈타인>으로 포문을 연 허밍버드 클래식 M, 수집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고전 소설 시리즈인데도 현대적인 감각을 쏙 담은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드롭드롭드롭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허밍버드 클래식 M을 장식한다고 하네요. 전권 모이면 현대 미술 작품을 보는듯한 느낌이 들거라 예상되는 디자인이에요.

 

문고판 정도의 판형에 가벼운 무게로 외출할 때 한 권 챙겨넣기 좋아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고전 소설입니다.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에 예술 작품이 손 안에 들어온 기분은 덤.

 

가볍고 작은 사이즈이지만 본문 폰트 크기가 너무 작진 않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답니다. 글씨가 작다는 느낌은 못받았고, 간격도 적당해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별도의 역자 해설은 없지만, 옮긴이의 각주를 통해 이해력을 풍부하게 하고 있습니다. 삽화도 군데군데 있어 읽는 재미를 더합니다.

 

고전 소설은 이름만 알고 실제 읽어본 경우가 드문 분야이기도 한데요. 영화, 연극, 오페라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만날 수 있었던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원작 소설을 저도 이번 기회에 접할 수 있었습니다. 스코틀랜드 출생의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이 <보물섬> 이후 1886년에 발표한 소설입니다.

 

선과 악에 대한 인간의 본능을 파헤친 이 작품은 선과 악을 분리하는 실험을 통해 이중인격의 전형적인 대비를 보여준, 지금 생각해봐도 무시무시한 소재입니다. 선한 모습의 지킬 박사와 악인의 인격체인 하이드를 오가는 모습은 마블의 헐크와도 닮았죠.

 

19세기 안개 낀 유령 도시 분위기를 자아내는 런던을 배경으로, 도덕적으로 흠이 없는 사람에게 숨겨진 어두운 면모를 비밀스럽게 밝히는 스토리가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음악 예술로 꽃핀 고전 허밍버드 클래식 M.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 <프랑켄슈타인>에 이어 <오페라의 유령>, <두 도시 이야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등 출간예정 작품을 보니 드롭드롭드롭의 어떤 디자인이 저 작품들과 함께할지 기대됩니다.

 

이름만 알고 있던 고전 소설을 만나는데 여전히 머뭇거리는 분들이라면 허밍버드 클래식 M을 권합니다. 뮤지컬과 오페라로 선보인 작품들인만큼 대중적으로도 충분히 사랑받은 작품이거든요. 고전 소설 컬렉터를 위한 특별한 시리즈 허밍버드 클래식 M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