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동혁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조대현, 정덕진, 김동혁 여행작가와 Nguyen Giang Bao Anh 어드바이저까지 베트남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하노이 생활과 문화를 만끽하며 여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이드북입니다.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수도 하노이를 중심으로 북부 대표 여행지 하롱베이, 사파까지 소개되어 있어요. 베트남 중남부와는 다른 분위기를 가진 곳인데 제가 생각한 베트남다운 베트남의 모습을 맘껏 볼 수 있어 매력 돋는 곳입니다.

 

해변이 있는 휴양지 외 다른 곳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들이 주목하는 곳 하노이와 하롱베이는 패키지여행으로도 인기 있습니다. 자유여행자들도 쉽고 편하게 일정 잡을 수 있는 추천 일정이 잘 나와있지만, '베트남 시간'이란 단어가 있을 정도도 교통 편이 변화무쌍해 도시 간 이동 시 여유를 둬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하노이로 수도를 천도한지 천 년이 넘은 말 그대로 천년고도 하노이. 파리 오페라 하우스를 본떠 만든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많은 호수, 맥주 거리 등 하루 종일 다녀야 어느 정도 볼 수 있을 만큼 즐길 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도보 여행 시 소요 시간도 표기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자유로운 승하차가 가능한 하노이 버스 투어가 눈길을 끌었어요. 풍흥 벽화거리, 기찻길 마을, 롯데센터 하노이처럼 하노이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찍기 좋은 감성 스팟도 소개되어 있어요.

 

태국만큼이나 다양한 먹거리와 우리 입맛에 맞는 음식 덕분에 음식 걱정은 크게 되지 않는 베트남입니다. 짠내투어, 배틀트립 등 각종 TV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한국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음식점과 추천 메뉴도 꼼꼼히 다루고 있습니다.

 

베트남 여행의 전통 강자 하노이 여행 시 하롱베이 투어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에메랄드 물 위로 수천 개의 석회암 섬이 솟아 있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하롱베이. 정크라고 부르는 전통 목조 배를 타고 여유롭게 둘러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동굴 참험, 카약, 대나무 보트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고산지대 사파는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눈이 오는 지역이라고 해요. 그래서 베트남에서도 이국적인 휴양지로 알려져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트레킹, 하이킹을 위한 여행 복장 및 주의점을 잘 알려주고 있어요.

 

중남부의 바닷가 휴양지가 아닌 색다른 모습의 베트남을 만나고 싶다면 베트남 북부 여행 어떤가요. 격동의 역사를 거쳐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은 하노이를 중심으로 각자의 여행 취향에 맞춰 숙박, 음식, 일정 등을 맞춤 조언하는 <트래블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로 준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