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라오스 - 2020~2021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라오스는 배낭여행지로 인기 좋은 방비엥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트래블로그 라오스 가이드북으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라오스를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흔한 놀이동산은 없지만 순수한 자연경관과 다이나믹한 즐거움이 있는 라오스를 만나보세요.
바쁜 일상은 잠시 잊고 지친 마음을 충전하기 좋은 힐링 여행지 라오스. 주요 3도시 비엔티엔, 방비엥, 루앙프라방을 중심으로 <트래블로그 라오스> 추천 일정을 참고하면 쉽고 편하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태국, 베트남 등 주변 국가에서 라오스로 입국하거나, 직항으로 비엔티엔에 입국하는 경우에 따라 일정을 소개합니다.
화려하진 않아도 지역별 특색을 내세우는 매력 만점 야시장,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관광 코스를 결정하는 데 도움 되는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라오스에서 여행하면서 생길 수 있는 소소한 문제들에 대비하는 팁, 소매치기 방지법 등 상황별 주의사항을 알려주고 있으니 잘 기억해둬서 즐거운 여행길 되어야지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도시 비엔티엔은 도시 자체의 매력은 떨어지지만 다양한 카페 투어 등 나름 즐길만한 도시 여행 일정을 세울 수 있습니다. 유명 로스터리 카페들도 가이드북에 잘 나와있어요.
쏭 강의 다리를 건너 일몰을 감상하고, '꽃보다 청춘' 방송에 등장해 핫해진 블루라군에서 다이빙하고, 자전거를 타고 시내를 둘러보며 슬로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방비엥. 쏭 강 주변으로 배낭여행자 거리가 형성되어 배낭여행자들과 현지인들의 맛집도 제법 많은 곳입니다.
해변은 없지만 대자연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곳 루앙프라방은 한 달 살기 도시로 각광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유럽인들이 무척 좋아하는 도시여서 장기 여행자들이 많은 곳입니다. <트래블로그 라오스>에서는 한국 여행자들에게 인기 높은 숙소, 음식점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 놓칠 수 없는 일명 만낍 뷔페를 보니 배낭 여행자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겠구나 싶어요. 한창 베트남 여행 열풍에 베트남 곳곳을 다녀온 여행자라면 화려함은 덜해도 색다른 멋을 가진 라오스로 눈길 돌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