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 골짜기의 모험 1 무민 골짜기의 모험 1
토베 얀손 지음, 천미나 옮김 / 온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민 3D 애니메이션 '무민밸리'의 스토리북이 한국어판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무민 골짜기의 모험>은 무민 밸리에 사는 무민 가족과 친구들의 모험 이야기를 담았어요.

 

북유럽 캐릭터인 무민은 하얀 하마 같은 느낌이지만,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트롤에서 모티브 삼았다고 해요. 평면적인 2D 캐릭터가 입체적인 3D로 만들어지면서 사랑스러움과 귀염이 더 폴폴 더해졌습니다. 기존에 무민 애니메이션이 나왔었지만 무민 탄생 75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30년 만에 최첨단 3D CGI 기법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핀란드 동화 작가 토베 얀손은 1945년 '무민 가족과 대홍수'를 시작으로 무민붐을 일으켰습니다. 책은 안 읽어봤어도 무민 캐릭터는 한 번쯤 본 적 있을 정도로 우리에게 친근한 무민입니다. 무민을 테마로 조성한 관광지는 무민 팬들의 성지가 될 정도죠.

 

 

 

숲속 골짜기에 자리 잡은 무민 가족의 집. 북유럽 하면 빼곡한 침엽수 이미지가 떠오르는데 무민 골짜기의 모험 속 배경에서 북유럽의 자연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저는 빛을 표현한 배경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북유럽 특유의 서늘한 이미지보다는 무민 가족의 따스함이 반영된 분위기가 매력적이더라고요.

 

<무민 골짜기의 모험> 1권에서는 겨울잠을 깨운 불청객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변 인물들이 등장하며 무민 가족의 즐거운 모험을 들려줍니다. 몸집은 조그맣지만 존재감만큼은 어마어마한 꼬마 미이, 자유를 갈망하는 무민의 단짝 친구 스너프킨, 꽃을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여자친구 스노크메이든 등과 함께하는 흥미진진한 여정을 만나보세요.

 

머리 위쪽으로 동그랗게 묶은 일명 똥머리를 한 꼬마 미이의 짓궂은 행동에 무민 가족들이 어쩔 줄 몰라하는 장면에서는 꼬마 미이의 팩폭이 인상적이었어요. "너희 식구들이 안 된다는 말을 못하니까 이 고생인 거야!".

 

방랑자 스너프킨도 참 매력있는 캐릭터이죠. 무민과의 우정을 나누는 스너프킨이지만 떠나기도 어찌나 쿨하게 잘 떠나는지. 철학자 같은 면모를 보여주는 스너프킨의 대사와 행동에서 깨달음을 얻곤 합니다. 다른 사람의 신발을 신으면 인생이 어떨까 궁금했다는 스너프킨이 결국 "불편해!" 하며 휙 벗어던지는 장면에서는 나다움을 잃지 않으려는 스너프킨의 인생철학을 엿볼 수 있습니다.

 

 

 

위기가 닥쳤을 때 포기할 줄도 아는 법을 알려주는 <무민 골짜기의 모험>. 침착함을 잃지 않는 무민 마마의 명대사도 어김없이 등장합니다.

 

"살다 보면 이런 일들은 일어나기 마련이란다. 절대 위험에 빠지지 않는 삶도 있겠지만 그거야말로 얼마나 우울하고 답답하겠니?" - 책 속에서

 

애니메이션 이미지 100여 컷과 함께 잔잔한 울림과 웃음을 담은 에피소드들.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위기를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이겨내는 무민 가족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