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 컬러링 다이어리북
최윤영 옮김, 토베 얀손 원작 / 온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민 팬이라면 소장템 <무민 컬러링 다이어리북>. 국내 최초로 공식 출간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특별한 다이어리북입니다.

 

컬러링북 구성만이었다면 심드렁했을지도 모르는데 무민 책에 등장한 명대사들이 함께 수록되어 진가를 발휘네요. 무민 밸리에서 펼쳐진 예쁘고 가슴 울리는 대사들을 되새기며 무민 캐릭터에 다시 한번 빠져듭니다.

 

무민 가족과 스노크메이든, 스너프킨... 사랑스러운 무민 캐릭터들이 한가득. 무민 원작자 토베 얀손의 삽화를 내 맘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다이어리북 맞죠?

 

한 페이지에 일주일 치 숫자가 인쇄되어 있어요. 한눈에 보이는 일주일 스케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컬러링용이어서 비침이 덜 한 편이에요. 요일이 따로 적혀있지 않아 만년 다이어리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주옥같은 명대사를 페이지 상단에도 빼곡히 채워놨어요. 무민의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힘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핀란드 동화 작가 토베 얀손의 무민 시리즈는 어마어마한 분량으로 출간되었는데요. 1945년 첫 출간된 <무민 가족과 대홍수>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무민 시리즈입니다. 애초에 아이들을 위해 쓴 책이 아니었는데도 아이들이 좋아하게 된 <무민파파와 바다>처럼 무민 가족이 세대를 막론하고 이토록 사랑을 받게 된 건 아이와 어른 모두의 마음을 잘 보듬어주고 있어서이지 않을까요. 불안하고 갈등있는 삶에서 건져올린 깨달음과 변화는 거창하지 않습니다. 소박하게 삶의 철학을 일깨워나가는 과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무민 시리즈는 고전 걸작으로 칭할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아직 무민 시리즈를 만나지 못한 분이라면 <무민 컬러링 다이어리북>의 어록에서 심금을 울리는 명대사의 도서를 읽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내 개성을 온전히 담은 색감으로 하나하나 칠하고, 일상을 채워나가면 1년 후에는 나만의 특별한 무민 다이어리북이 완성되겠네요. 손에 쥐기 편한 사이즈여서 언제나 함께할 수 있는 <무민 컬러링 다이어리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