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 - EBS 스타강사 혼공샘의 우리 아이 영어 공부법
허준석 지음 / 북폴리오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15년 차 현직 교사이자 12년 차 EBS 스타 영어 강사 혼공 허준석 저자의 엄마표 영어 로드맵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 유튜브로 혼공샘의 중학 영문법 영상을 보는 우리 아이도 좋아하는 샘이랍니다. 두 아이의 아빠이기도 해서 공교육과 사교육을 망라한 혼공샘의 영어 교육 이야기는 학부모 입장에서도 만족스러워요.
100명의 아이에게는 100개의 접근법이 있지만 비즈니스 사업이 된 영어 교육 현실 속에서 남의 기준만 가득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에서는 우리 아이 영어공부의 큰 그림을 보여줍니다.
부모와 아이가 결정의 주체가 되어 즐겁고 오래 영어 공부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는 현직 영어 교사의 엄마표 영어. 그 원동력은 바로 나름의 기준을 세우는 것에 있다고 강조합니다. 부모의 올바른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가 책 초반을 꽉 잡고 있습니다.
희생하는 교육도 방치하는 교육도 아닌, 부모의 교육 철학에 따라 시기별 영어공부의 포인트를 짚어줍니다. 외국어인 영어를 엄마표로 공부할 때 겪는 시행착오에 잘 대응하는 법도 엄마의 올바른 마인드가 관건이지요. 엄마표라고 해서 엄마만이 주체가 되는 공부가 되지 않게 방향을 잘 잡아야 합니다.
아이에게 좋은 언어적 부모 역할은 좋은 책과 영상이 대신할 수 있고, 엄마는 조력자가 되어야 한다는 걸 강조합니다. 방향을 제시하고 환경을 만들어주면서 말이죠. 영어 시작 시점도 제각각인 우리 아이들. 아이의 어려움을 일찍 발견할 수 있는 건 엄마이기에 가능할 겁니다. 시기별 부모의 영어 교육 마음가짐이 이 책 전반에 걸쳐 등장합니다.
영문법은 어떻게 접근해야 아이들이 거부감이 없을지, 엄마표 영어의 한계는 무엇인지, 고등학교 영어 공부의 포인트는 무엇인지 등 즐기는 영어와 입시 영어(내신 대비)를 균형 있게 해나갈 수 있는 로드맵을 보여주는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
중학교 이전의 엄마표 영어에 관한 책은 많지만 그 과정에서 갭이 꽤 생기더라고요. 어린 시절엔 실용 영어를 잘 해오다가 내신 대비로 집중되면서 자칫 시험 영어만 잘하게 되고, 결국 영어 공부는 평생 한 것 같은데 영포자로 전락하는 경우가 나오게 됩니다.
영어시간이 우리 아이에게 할 만한, 기다려지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영어. 혼공샘이 들려주는 영어 교육법은 즐기는 영어와 입시 영어 간의 갭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입시 영어를 조금 쉽게 해내는 방향을 제시한 <엄마표 영어에 입시를 더하다>. 엄마표 영어 교육법과 관련한 책은 무척 많이 나와있지만, 혼공샘의 빅 피처 엄마표 영어는 입시를 놓치지 않고 있어 중, 고등학생 부모 때 겪는 딜레마를 잘 보듬어주고 있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