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나이트 스토리즈 포 레벨 걸스 2 굿 나이트 스토리즈 포 레벨 걸스 2
엘레나 파빌리.프란체스카 카발로 지음, 엄혜숙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편견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길 바라는 응원을 담은 책 <굿 나이트 스토리즈 포 레벨 걸스> 2권에서도 자신의 삶을 개척한 용기 있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공주님은 나오지 않습니다. 여성이라는 성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이 진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시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인물들이 가득합니다.

 

베드타임 스토리로 제격인 이 책은 5분이면 읽을 수 있는 짧은 이야기와 인물 초상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십 명의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그린 그림은 저마다의 독특한 그림풍이 스며들어 그림만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 극한 암벽등반가 루오 뎅핑, 독일 총리 앙겔라 메르켈, 작가 J.K. 롤링, 영화 <히든 피겨스>의 실제 인물인 여성 과학자들 등 사업가, 스포츠 선수, 예술가, 학자 등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남자들의 세계라 생각했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인물들이 많습니다.

 

 

 

특이한 이력으로는 마피아 반대 증인, 세라피나 바티글리아가 있습니다. 정의를 위해 침묵을 버린 한 여성의 이야기입니다. 뉴욕시의 집 없는 소녀들을 위한 걸 스카우트 모임 '6000만'도 소개되었습니다.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하는 모임입니다.

 

"고정관념을 벗어나 우리가 누구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스스로 깨달았을 때 우리는 진정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어요." - 책 속에서

 

 

 

 

이 세계의 절반인 여성에게 들려주는 멋진 명언이 가득합니다. 성별로 꿈을 결정짓지 않아야 한다고, 편견 가득한 여성상에 굴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이죠.

 

크라우드 펀딩 성공 후 250만 부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책 <굿 나이트 스토리즈 포 레벨 걸스>. 저도 미처 몰랐던 여성 인물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인물 이야기이지만 자신의 시각을 넓히고 자신감을 얻고 싶은 모든 이들이 함께 읽었으면 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