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읽으면 절대로 잊지 않는 심리학 공부
강현식 지음 / 메이트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다가갈 수 있는 심리학 '누다심'의 심리학 블로그로 심리학 대중화를 선도한 누다심 강현식 저자의 <한번 읽으면 절대로 잊지 않는 심리학 공부>. 심리학 전공자는 물론이고, 사례 중심의 심리학 교양도서를 읽던 분들도 한 권쯤 소장하면 좋은 심리학 대중서입니다. 

인간의 마음과 행동을 연구하는 심리학. 심리학 대중서와 전공서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이 책은 160개의 심리학 개념어를 통해 객관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가나다순으로 정리한 심리학 핵심 개념어 목차와 함께 분야별로 구분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첫 페이지부터 읽지 않아도 관심 있는 주제부터 찾아 읽으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책에 언급된 심리학자 이름, 개념어 이외의 주요 심리학 용어들도 따로 인덱스 되어있어 언제든지 쉽게 펼쳐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백과사전식 구성이면서도 내용은 단순 용어 설명 나열에 그치는 게 아니어서 더욱 빛나는 책입니다. 사례, 도표 등을 바탕으로 한 해설이 가득합니다.

심리학 이론도 시대에 따라 유행하는 이론이 있지요. 그때마다 단편적으로 접해왔었는데 이 책은 구체적인 수치, 최근 진행 상황까지 담으며 과학이자 학문으로서의 심리학을 보여줌과 동시에 영화, 다큐멘터리 내용 등의 예시를 등장시켜 흥미와 재미도 함께 끌어안았습니다.

 지적 호기심을 채워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심리학 대중서와 전공서의 가교 <한번 읽으면 절대로 잊지 않는 심리학 공부>. 마음의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찾았던 심리학의 본연의 역할을 보여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