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그린란드 - 5주년 기념 에디션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 최초 아이슬란드 가이드북 출간 후, 수차례 최신 정보로 발 빠른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믿고 보는 아이슬란드 가이드북으로 자리 잡은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만 집중 조명한 가이드북도 있고, 그린란드 지역이 포함된 가이드북이 트래블로그 시리즈에 있습니다. 직접 발로 걸으며 찾아가고, 운전하며 모은 아이슬란드 정보가 담겨있어요.
핵심 관광지를 포함해 액티비티, 캠핑, 트레킹 등 다양한 여행 스타일을 꼼꼼히 다루고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에서 새롭게 뜨는 지역인 북부 해안과 반도를 따라 이어진 북부 해안 도로 여행 정보까지 잘 수록되어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여행 전문가의 믿고 보는 책인 만큼 꽃보다 청춘, 신서유기 등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이 책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렌터카로 이동할 때 주의점, 계절에 따른 현지 여행 복장, 여행 중에 닥칠 수 있는 당황스러운 상황 대처법 등을 꼼꼼히 일러주고 있는 트래블로그라면 든든하게 출발할 수 있어요.
아이슬란드는 내륙 코스까지 열리는 여름이 성수기라고 하지만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로 만난 그곳은 사계절 모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조대현 여행작가 역시 겨울에 아이슬란드 한 달 살기를 했을 정도입니다. 아이슬란드의 폭포, 온천 등 저마다 독특한 매력을 가진 장소들을 섭렵해보세요. 인터스텔라의 얼음 행성에 나온 스카프타펠 국립공원의 빙하 트레킹처럼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여행 코스는 표준 6박 7일 일정을 포함해 여행 기간과 테마별로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레이캬비크 근교 투어 코스, 구석구석 일주 코스, 탐험 코스 등 주제별로 여행 계획 세우기 편하게 도와줍니다. 도시 내에서는 도보여행, 자전거 여행, 관광용 바이크와 세그웨이 등 다양한 여행 방법이 있어 흥미로웠어요.
아이슬란드는 도시와 도시를 잇는 유럽 여행 계획과는 1번 도로를 따라 반지의 링처럼 여행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거리를 계산해 계획 세워야 하기에 이동거리를 상세하게 표시한 부분은 특히 유용합니다. 직접 운전하지 않고 버스를 이용해도 아이슬란드 여행을 충분히 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생태환경 여행으로 제격인 아이슬란드. 외계 행성과도 같은 자연 풍경을 만나며 힐링하는 것 외에도 아웃도어와 캠핑의 천국이기도 하고, 북유럽 특유의 아기자기한 건축물을 만날 수 있는 도시 여행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맛집과 카페,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곳도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물가가 비싼 곳이지만 놓치면 안 되는 아이슬란드 음식과 이색적인 카페도 소개합니다. 레이캬비크의 환상적인 빛 축제, 요쿨살론 파이어워크 페스티벌 등 전통적인 축제는 물론이고 아이슬란드에서 새롭게 마련한 축제까지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빙산으로 가득한 절경을 자아내는 호수 요쿨살론도 인상적인데요. 깊이가 250m로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깊은 호수인 요쿨살론을 수륙양용 보트를 타고 얼음들 사이를 누빌 수 있다고 합니다. 영화 007시리즈의 <뷰 투 어 킬>의 오프닝 장면과 <다이 어나더 데이>도 이곳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슬란드에서 꼭 해야 하는 필수 코스와 액티비티 종류만 해도 선택 장애가 올 정도로 멋집니다. 빙하의 스피드를 즐기는 래프팅, 빙하 트레킹, 스노우모빌 투어, 고래 투어는 물론이고 승마, 골프 등 설마 아이슬란드에서도 이런 것을 할 수 있구나 싶은 액티비티가 많았어요.
아이슬란드 대표 온천들, 초현실적인 관광지, 겨울에 가면 좋은 왕좌의 게임 테마 투어 등 아이슬란드 고유의 매력을 듬뿍 만끽할 수 있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름 아이슬란드 여행에서는 내륙 코스를 둘러보는 루트가 인기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잘 간직한 내륙 하이랜드를 여행하는 법, 란드만나라우가 트레킹 코스 놓치지 마세요. 작가들에게 많은 영감을 준 신비로운 곳이 많아 소개하는 곳곳이 경이롭게 다가옵니다.
아이슬란드 북부 아쿠레이리의 다이아몬드 서클 투어, 미바튼 왕좌의 게임 테마 투어도 탐나고, 영화 <프로메테우스> 촬영지로 유명한 데티포스 폭포도 만나보고 싶어요. 지구 속 외계행성 아이슬란드에 도착해 장엄한 광경을 만나며 자연의 위대함과 경외감에 머리를 숙이기까지, 아이슬란드 에세이도 있으니 그 여정을 함께 해보세요.
싱크홀처럼 빙하가 주저 않는 기후 변화로 마음이 무겁지만 한편으로는 지구온난화가 얼음의 땅 그린란드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 모습도 소개되어 있어 색다른 정보를 얻기도 했습니다.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그린란드>에서는 아이슬란드 옆에 위치한 지구 최북단의 섬 그린란드 여행 정보를 만날 수 있어요. 아이슬란드와 코펜하겐에서 그린란드로 갈 수 있는데 비싼 교통비 덕분에 쉽게 갈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여행 정보를 원하셨던 분들에겐 단비 같은 책입니다.
5주년 기념 에디션에서는 멋진 사진, 여행 일정을 직접 계획하고 꾸밀 수 있는 노트도 있어 더욱 즐겁습니다. 수도와 근교, 남부, 동부, 북부, 서부피오르드, 하이랜드 등 아이슬란드 구석구석과 그린란드까지 소개한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그린란드>. 자세한 도로 지도와 코스 지도, 아이슬란드 이곳저곳을 세세하게 다룬 루트 정보 등 정통 가이드북으로서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가이드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