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이주영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꽃할배 촬영지인 타이완 동부 타이루거가 기억에 남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2시간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타이완은 중국과는 또 다른 문화와 음식을 가진데다 교통 인프라도 괜찮아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구판에선 수도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북부 타이완에 집중했다면 셀프트래블 2019-2020 최신판에서는 중부, 남부 타이완까지 섭렵해 타이완 여행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 탄생했습니다.

 

타이완으로 떠나기 전 꼭 필요한 여행 정보가 쏙쏙.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느라 헤매는 자유여행자를 위한 타이완 여행 준비는 이 책 한 권으로 끝~

 

아열대 기후에 속해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곳곳에 숨어있는 타이완. 도시, 야시장, 플리마켓, 마을, 바다, 산 등 무궁무진한 볼거리와 타이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유의 감성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추천코스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타이베이 중심의 3박 4일 일정에서부터 지역별 핵심을 짚어 타이완 전체를 돌아보는 2주 코스까지. 그리고 아이와 함께 떠나는 여행에 특화된 일정까지 별도로 알려줍니다.

 

우리나라 3분의 1크기의 섬인 타이완은 타이완 원주민, 중국인, 이민족, 유럽인, 일본인 등 다양한 출신들의 유입으로 특유의 문화가 형성된 곳입니다. 타이완 여행의 주요 포인트와 함께 베스트 전망 스폿, 야경 스폿, 인스타그램 핫 스폿, 산책 스폿, 예술 스폿 등 취향에 맞게 테마별로 핫 스폿을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미식의 나라라고 불릴 만큼 먹거리가 무척 다양한 타이완에서 현지의 맛을 꼭 경험해보라고 추천하네요. 딤섬 맛집, 훠궈 맛집 등 실패하지 않는 맛집이라 장담할 만큼 맛집 추천도 가득합니다. 딤섬, 훠궈처럼 중국 전통 음식이 대세인 만큼 <중국요리 백과사전>으로 음식의 유래를 알면 더욱 의미 있는 미식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인천, 부산, 대구-타오위엔 공항 노선 외에도 김포-송산 공항 노선이 있어 시내 접근성이 좋은 타이완 여행. 타이완 여행의 시작은 보통 수도 타이베이에서부터입니다. 서울만큼 복잡하지만 주말여행 다녀오기에도 좋은 곳이어서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중부 지역 타이완에는 타이완 제3의 도시 타이중을 중심으로 여행하면 됩니다. 개성 만점 사진 명소인 무지개 마을과 타이완 4대 야시장 중 하나인 펑지아 야시장을 포함해 주요 랜드마크와 근교 지역까지 연계해 여행할 수 있는 일정을 소개합니다. 세계 3대 고산철도인 아리산 삼림철도를 타고 일출을 볼 수 있는 아리산 여행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타이완 서남쪽에 위치한 까오숑이 있는 남부 타이완. 우리나라의 부산을 떠올리게 하는 곳입니다. 타이베이에서 고속열차가 운행하고 있는데다 우리나라에서도 직항이 있어 남부 타이완 여행에 전혀 문제없습니다. 대만 특유의 색감을 지닌 건축물이 이곳에 많아 제 눈길을 끈 지역이기도 해요. <셀프트래블 타이완>에서는 교통이 썩 좋지 않아 타이완 초보 여행자들은 놓치게 되는 타이동 지역까지 소개되어 있어요.

 

여행 준비 단계에서 놓치지 쉬운 것들을 콕콕 짚어주며, 타이완 여행과 관련한 유용한 팁이 가득합니다. 알아두면 쓸데있는 중국어 여행 회화와 서바이벌 영어도 있으니 간단한 소통을 위해 익혀두는 것도 좋습니다.

 

지역별 명소 인덱스를 모아둔데다가 여행노트, 실여행에서 유용한 맵북이 수록되어 있어 친절한 셀프트래블 가이드북답습니다. 대만흑당버블티 열풍에 빠진 요즘, 타이완에서 직접 원조 쩐주나이차를 맛보며 후회없이 알차게 여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타이완 가이드북 <셀프트래블 타이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