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스코틀랜드 & 에든버러, 런던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해리포터와 왕좌의 게임 팬이라면 꼭 가보고 싶은 그곳,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라는 수도도 있고, 스코틀랜드 파운드가 유통되는 영국 안에 있는 또 다른 나라 스코틀랜드의 최신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스코틀랜드 & 에든버러, 런던>.

 

런던에서 에든버러로 이동하기에 런던 공항에서부터 사실상 스코틀랜드 여행이 시작되죠. 그래서 런던 여행과 연계해 일정을 잡는 편이어서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에서는 런던 핵심 여행 코스를 포함해 빠르고 편하게, 여행경비를 줄이며 이동하기 좋은 팁도 알려줍니다.

 

스코틀랜드는 남부 고지대, 중앙 저지대, 하이랜드 세 지역으로 크게 나뉩니다. 런던에서 입국해 수도 에든버러로부터 스코틀랜드 여행 루트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에든버러와 글래스고 같은 중심도시는 모두 걸어서 다닐 수 있기에 도보 여행에 맞춘 루트를 짜면 됩니다.

 

여름과 겨울 등 계절에 맞춰 스코틀랜드 여행에 적합한 여행 복장, 계절마다 특별히 신경 써야 할 사항 등 초보 여행자가 놓치기 쉬운 팁들을 꼼꼼히 알려줍니다.

 

음악, 연극, 문학 등 예술 분야가 총망라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에든버러 페스티벌, 골프와 스카치위스키의 원조, 백파이프와 전통의상 킬트 등 스코틀랜드만의 전통을 확립한 스코틀랜드의 매력을 만나보세요.

 

 

 

스코틀랜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에든버러 여행. 고풍스러운 분위기에 압도될 것 같습니다. 올드 타운과 뉴타운으로 구분된 에든버러의 곳곳을 누빌 수 있는 도보 설명이 꼼꼼하게 나와있는 트래블로그 책입니다. 올드 타운의 중세 건물, 넓은 도로, 뉴타운의 모습 등 에든버러의 인상은 책으로 만나도 무척 좋네요. 올드 타운에서 숨겨진 즐거움 찾는 재미도 쏠쏠, 험준한 바위산에 우뚝 솟아 있는 에든버러 성도 일품입니다. 저는 문학의 도시 에든버러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작가 박물관도 있을 정도랍니다. 어떤 유명 작가들이 스코틀랜드와 인연을 맺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에든버러가 우리에게 유명해진 이유는 해리포터 작가 조앤 K. 롤링이 찾던 카페가 있기 때문이죠. 근데 실제 작가가 살던 동네는 이 카페와 거리가 꽤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굳이 여기까지 와서 글을 썼을까요. 카페 건너편에 국립 도서관이 있었다는 사실~! 가난한 싱글맘에게 도서관은 무료 자료 제공의 보물창고 역할을 한 셈입니다.

 

해리포터 투어 외에도 에든버러를 시작으로 왕좌의 게임 촬영지 투어로 이어지는 일정을 잡는 경우가 많은데,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에서 관련 정보가 소개되어있습니다.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스코틀랜드. 북유럽, 아이슬란드 여행과는 또 다른 느낌이에요. 스카이 섬의 거친 자연경관은 놀랍기만 하고, 북아일랜드로 가면 또 새로운 경관들이 펼쳐집니다. 북아일랜드 역시 수도가 따로 있습니다. 격동의 혼란은 이제 사라진 벨파스트 여행, 걱정 없이 해보세요. 타이타닉이 탄생된 장소도 있고, 기묘한 주상절리 자이언츠 코즈웨이도 만날 수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의 역사와 개성을 이해하고 만나는 여행, <트래블로그 스코틀랜드>가 들려줍니다. 중세 풍경과 세련된 도시의 두 가지 이미지가 공존하는 스코틀랜드. 초보자도 혼자서 여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추천코스와 편리하게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