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비밀병기, IF
조원경 지음 / 김영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부처 공무원으로 재직 중인 국제금융 전문가 조원경의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20가지 질문 <부의 비밀병기, IF>. 돈과 인생에 대한 깨달음을 유도하는 책입니다.

 

만약 그때 ~를 했다면 ~텐데라는 가정법은 그저 후회로 끝낼 수도, 또 다른 기회의 도약으로 삼을 수도 있다는 데서 착안한 사고법을 돈과 인생에 적용해보는 <부의 비밀병기, IF>. 현실을 직시하면서 '만약에'를 가정해보는 것은 조금 벅찰 수 있는 내 목표를 이루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됩니다.

 

 

 

만약에 아마존 주식을 2달러에 샀으면 부자가 되었을까?

만약에 금수저로 태어났으면 인생이 달라졌을까?

만약에 로또에 당첨되면 인생역전이 가능할까?

 

실행 가능한 범위의 방법을 도출해내는 도구로서의 '만약에'는 사고의 경계를 확장해 세상을 이해하는 데 유용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책 <부의 비밀병기, IF>. 부자가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의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기도 합니다.

 

부의 비전, 황금 투자의 밀어, 비즈니스의 병법, 부자의 기량. 부의 비밀병기 네 가지를 통해 부자의 마인드와 정체성, 돈을 다루는 태도, 관계에 기반한 원칙, 돈의 속성과 삶의 태도를 들려줍니다.

 

내가 사면 내리고 팔면 오르는 주식 세계. 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도 놓친 아마존 주식 사례도 있고요. 아마존 기업의 입장에서 들려주는 초심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부를 부르는 기본 원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부를 축적하기 어려운 시대.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막막합니다. 빚 없이 소박하게 살아가는 것, 더욱더 많은 돈을 가지는 것 등 사람마다 다른 경제적 자유의 의미를 고민해보자고 합니다. 지금 제대로 살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지 나만의 답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고민입니다.

 

천부적인 돈 사냥꾼 조지 소로스를 통해 경제를 읽는 눈을 키우는 법, 키다리 아저씨 이야기를 통해 부를 부르는 사고의 비밀, 학자금 대출로 사회 초년생부터 빚으로 시작하는 현실에서 리스크 관리와 레버리지 활용법 등 자신만의 투자관을 정립하고 밀레니얼 세대의 재테크 방법에 대한 조언을 합니다.

 

창의성, 파트너, 팀 등 비즈니스에서 성공의 원동력이 되는 것들은 물론이고 결혼테크까지. 돈과 인생에 대한 전반적인 가치관 정립을 세우는 데 도움 되는 이야기들이 가득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돈과 인생에 대한 철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시나리오를 통해 깨닫는 돈과 인생 이야기는 삶을 더 풍요롭게 하는 데 필요한 지혜입니다. 현대판 노예로 사는 서민들을 응원하는 책 <부의 비밀병기, IF>. 너무 높은 목표로 꿈같은 이야기를 늘어놓는 게 아닌, 현실을 직시하며 내 삶에 도움 되는 방식으로 활용하는 사고와 실천법을 이야기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