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 하바롭스크, 이르쿠츠크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시간여 만에 만나는 유럽으로 소개되면서 인기 여행지가 된 블라디보스토크. 방송에도 자주 등장했고, 저가 항공 취항으로 저렴히 다녀올 수 있어 주말 미식 여행지로도 많이들 다녀오는 곳이 되었습니다.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하바롭스크, 이르쿠츠크> 가이드북은 초보자도 자유여행하기 편하게 소개된 블라디보스토크 최신 정보,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갈 수 있는 하바롭스크,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담수호 바이칼 호수를 볼 수 있는 이르쿠츠크까지 소개된 가이드북입니다.

 

 

 

영화 '태풍' 촬영지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1박 2일 블라디보스토크 시내 위주 여행 코스, 블라디보스토크 근교까지 다녀올 수 있는 3박 4일 일정 등 여행 기간에 따른 최적의 여행 코스는 물론이고 겨울여행에 적합한 코스, 저가항공을 이용한 1박 3일 주말 도깨비 여행 코스 등 다양한 일정과 스타일로 블라디보스토크를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몇 개의 거리를 기준 삼아 여행하기 편한 블라디보스토크. 조대현 작가의 생생한 도보여행기만 읽어도 이미 그곳에 있는듯한 기분입니다. 짠내투어에서 소개된 맛집도 별도로 소개되어 있고,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반드시 먹어야 한다는 곰새우와 킹크랩을 저렴히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한국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한국어 메뉴판도 준비된 곳이 많아졌을 정도라고 합니다. 부모님과의 여행에서 한 끼 정도는 한식을 챙겨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오랜 시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자리를 지켜온 한국 음식점도 몇 군데 함께 소개되어 있어 도움 됩니다.

 

저가항공을 이용해 저렴히 여행하고 오고 싶은 여행자를 위해 음식점도 저렴이에서부터 레스토랑까지 두루두루 다루고 있으니 고르기만 하면 될 것 같아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맛집과 카페도 소개되었으니 인플루언서들의 발길이 몰릴 것 같단 예감이 듭니다.

 

신한촌 기념비가 있는 곳도 꼭 다녀오세요. 봉오동 전투의 홍범도 역시 신한촌에 머물던 시기가 있었답니다. 항일운동의 본산 신한촌은 러시아의 강제 이주 정책으로 현재 기념비 정도만 남은 수준이지만, 이 역시 연해주 한인들의 독립운동을 기리기 위한 일환으로 뒤늦게나마 기념비가 세워진 것이기에 둘러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면 좋겠습니다.

 

 

 

여행자의 로망인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경험할 수 있는 블라디보스토크-하바롭스크 여행. 하바롭스크까지 직항으로 3시간이면 도착하는 곳이어서 하바롭스크만 다녀오는 여행자도 늘었습니다. 예쁜 도심 풍경이 유럽 느낌을 제대로 살리고 있어 유럽 감성을 맘껏 느낄 수 있습니다.

 

러시아의 정중앙에 위치해 블라디보스토크에서는 제법 멀지만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중간 기착지인 이르쿠츠크 여행도 해볼 만합니다. 시베리아의 파리라 불릴 정도로 문화와 예술이 발전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에서는 블라디보스토크와 연계한 여행 계획은 물론이고 이르쿠츠크 단독 여행 코스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최근 호텔도 나아지고 관광 지도도 많이 생겼고 재미있게도 한국 음식점까지 있는 곳이더라고요.

 

의미 있는 여행을 위해 미리 알고 가면 좋은 다양한 역사 지식과 현장감 있는 정보가 매력적인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으로 가장 가까운 유럽을 만나러 떠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