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베트남 북부 & 하노이, 퐁냐케방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남북으로 긴 베트남의 북부 중심으로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를 위한 베트남 북부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베트남 북부>. 저가항공 취항 이후 요즘 선호하는 베트남 여행 스타일을 반영했습니다.

 

베트남 전체 종주가 아닌 북부, 중부, 남부로 나눠 여행하는 것을 선호하는 요즘 여행 스타일에 맞춰 베트남 북부 대표 도시 하노이를 비롯해 하롱베이, 깟바섬, 사파, 닌빈, 하이퐁, 퐁냐케방 정보를 담았습니다.

 

트래블로그 베트남 북부 가이드북에서는 하노이를 중심으로 소도시 한 군데부터 여러 군데를 조합한 추천 일정을 소개합니다. 베트남의 경우 일반적으로 알려진 소요 시간에 맞춰 일정을 짜면 빡빡하기에 변화무쌍한 현지 상황에 맞춰 여유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한다고 조언하네요.

 

택시 사기가 많다고 알려진 베트남에서 안전하고 스트레스 없이 여행을 시작하기 위한 생생한 팁이 가득합니다. 로컬 시장을 다닐 때, 식당을 이용할 때, 환전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주의사항과 대처 방법을 상세히 알려줍니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정치, 문화, 교육의 중심지인 하노이 시내 관광은 유럽 도시여행처럼 도보와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호 호수와 사원, 박물관 및 공연 관람과 함께 미로 같은 구시가지의 천 년 전 현지의 모습을 엿보며 하노이의 문화를 즐겨보세요. 방송 탄 맛집, 한국 관광객이 좋아하는 맛집과 거리에서 맛보는 로컬 음식, 취향 저격하는 유명 카페, 맥주 거리에서 시원한 맥주와 함께 활기찬 나이트 라이프까지 하노이의 구석구석을 다룹니다.

 

호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숙소, 구시가지의 가성비 좋은 숙소 등 하노이에서 숙소 잘 고르는 노하우를 참고해 정하면 됩니다. 한국인에게 잘 알려진 숙소의 경우도 어떤 면을 중요시하느냐에 따라 선호도가 다른 여행자의 취향을 잘 반영해 조목조목 짚어줍니다.

 

하노이에서 벗어나 하롱베이, 사파, 닌빈 등으로 가기엔 교통이 불편한 편이어서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리하다고 합니다. 에메랄드 물 위로 수천 개의 녹색 산봉우리가 솟아 있는 하롱베이, 다양한 자연 생태계를 자랑하는 깟바 섬,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사파, 지친 마음을 충전하고 멋진 바닷가를 볼 수 있는 하이퐁, 평화롭고 고요한 분위기에 젖어들 수 있는 닌빈.

 

 

 

하노이에서 약 한 시간 정도 걸리는 비행기를 타면 도착하는 석회암 지역 퐁냐케방 국립공원도 매력적인 곳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퐁냐케방은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카르스트 지형이라고 해요. 300개 이상으로 된 동굴과 석굴로 유명한 곳입니다. 아직도 탐사가 이뤄지고 있는 곳이고, 세계에서 가장 긴 동굴도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곳이라니, 색다른 여행을 원하는 베트남 여행자라면 한 번쯤 가봐야 할 곳인 것 같아요.

 

겨울도 있고, 고산 지대의 독특한 기후를 가진 베트남 북부 여행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베트남 북부>로 북부 자유여행 준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