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아일랜드 & 런던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예술가들의 나라로 손색없는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로 가득한 아일랜드. 처음 가는 여행자도 쉽게 여행할 수 있도록 일정별 최적의 코스로 안내하는 <트래블로그 아일랜드 & 런던> 가이드북이 나왔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아일랜드 직항이 없기에 바로 옆 영국 런던을 거쳐 아일랜드 더블린으로 입국하는 경로로 여행 계획 세우는 여행자들에게 런던 핵심 여행도 할 수 있는 정보까지 더해지니 실용적인 가이드북이 될 거예요.

 

버스킹의 천국인 만큼 버스킹을 보러 가기 위해 아일랜드로 떠나는 여행자도 많다고 합니다. 낭만을 좋아하고 음악을 사랑하는 아일랜드 정서를 듬뿍 맛보고 올 수 있는 여행을 위한 <트래블로그 아일랜드 & 런던>. 영화 '원스' 촬영지이자 음악 프로그램 '비인 어게인'에서 만난 아일랜드는 생동감 넘치면서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나라였어요.

 

더블린에서 살아가는 현지인과 여행자의 위치는 다르다고 합니다. 도시 중심부에 숙소를 잡아 더블린 구시가지를 거점 삼아 이동하면 도보여행하기에도 좋다고 해요. 관광이 목적인 여행자들은 시티투어버스를 활용하면 여행하기 수월해진다고 합니다.

 

더블린 하면 대기근의 역사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는데 더블린에는 대기근 동상이 있으니 역사 정보도 미리 알고 가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아일랜드 역사와 관련한 명소들을 역사 사실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요.

 

유명한 템플바를 중심으로 더블린 시내를 다 돌아보는데 몇 시간 정도면 충분하지만, 자유와 낭만을 함께하려면 그래도 2일 일정은 기본입니다. 주요 거리를 중심으로 한눈에 파악하기 좋게 소개하고 있어요.

 

더블린에서 템플바는 필수 코스죠. 펍과 상점, 미술관들이 들어서 있는 중세풍 골목을 누비다 맥주 한 잔과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더블린 중심가 문화 지구인만큼 낮밤 할 것 없이 즐거움이 넘치는 곳이에요. 영국의 펍보다 더 늦은 시간까지 문을 열기에 하룻밤 정도는 펍에서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준 높은 다양한 공연을 하는 템플 바를 가이드북에서 소개하고 있으니 취향에 맞춰 고르기만 하면 끝.

 

문화 여행지로 더블린 외에 또 좋은 곳은 코크, 골웨이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중세 이미지 물씬 나는 킬케니와 역사적인 도시 코브, 장엄한 자연 풍경을 느낄 수 있는 링 오브 케리 등이 있고 북아일랜드까지도 소개되어 있어요. 왕좌의 게임 영화 촬영지를 따라가는 코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무료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 런던. 런던만의 다양한 볼거리를 짧은 일정으로 돌아볼 여행자를 위해 핵심 베스트 코스를 알려줍니다. 2층 버스도 타야 하고 최초의 지하철 튜브도 타야 하겠지만 도보로 직접 느끼는 런던의 매력을 가이드북에서 잘 알려줍니다. 아일랜드 여행 시 거쳐가야 하는 런던 일정까지 탄탄하게 계획할 수 있는 <트래블로그 아일랜드 & 런던>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