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닌빈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베트남 역사를 잘 보여주는 문화 중심지 하노이. 해변 휴양지로 유명한 다낭, 나트랑 외에도 유서 깊은 유적지도 보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중 하노이, 하롱베이, 사파, 닌빈은 독특한 매력을 가진 곳이어서 해변 휴양지는 이미 다녀온 베트남 여행족이라면 새롭게 눈길을 돌려볼 만한 곳입니다.

 

베트남 전문가 조대현, 김경진, 정덕진 여행작가들이 함께 만든 최신 정보 가득한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으로 여행 준비하세요. 하노이를 중심으로 하롱베이, 닌빈 투어를 다녀오거나 트래킹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여유 있는 일정으로 베트남 북부 여행 코스와 연계하기 좋은 곳입니다.

 

하노이의 가을 여행이 무척 좋다고 하니, 이번 가을 해외여행지로 하노이 어떨까요. 리틀 파리라고 부를 정도로 프랑스풍 건물이 많아 상상 그 이상의 베트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고층 빌딩도 많지만, 옛 분위기를 여전히 간직한 곳들이 많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하노이입니다. 베트남의 다른 도시와 다르게 유럽의 도시여행처럼 버스와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여행하기에도 편합니다. 오페라하우스와 수상인형 극장을 방문해 색다른 문화 여행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런닝맨, 짠내투어 방송에 나온 장소들, 현지에서 유명한 맛집, 관광객이 좋아하는 맛집 등 먹을거리만 해도 가득합니다. 베트남의 로컬을 만끽해보고 싶다면 미로 같은 하노이 구시가 거리에서 먹는 베트남 요리도 한 번 접해보세요. 요즘은 예쁜 카페도 많아 전망 좋은 곳에서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 투어도 인기 있습니다.

 

베트남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쏙쏙 담겨 있으니 로컬을 즐길 수 있는 팁은 꼭 챙기세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다녀갔던 분짜 가게도 있는 곳입니다.

 

하노이 근교는 대중교통이 불편해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편이 보편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유네스코 자연 문화유산에 등재된 하롱베이의 석회암 섬 절경은 정말 근사합니다. 천국 동굴 탐험, 카약, 대나무 보트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명한 제임스 본드 동굴이 이곳에 있다네요.

 

 

 

고산 지대 휴양지로 프랑스 식민 시절 개발된 사파는 달랏과 함께 프랑스인들에게 사랑받았던 곳입니다. 산악지대이면서 이국적인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사파는 어느 마을을 가도 걸을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있다고 합니다. 소수민족이 사는 마을들이어서 여행 에티켓만 잘 지키면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보통 하노이에서 투어 예약으로 방문하지만, 자유여행을 해도 어렵지 않다고 조언합니다.

 

육지의 하롱베이라고 하는 닌빈은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여유로운 강가에서 신선놀음하는 느낌을 바로 이곳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산악 트래킹이 힘든 여행자라면 사파 대신 닌빈 투어를 권합니다.

 

<트래블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닌빈>으로 베트남 북부 하노이와 근교 여행 효율적으로 계획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