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그리스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고대 유적지가 설치미술처럼 곳곳에 존재하고, 지중해 해변과 수백 개의 아름다운 섬이 존재하는 그리스. 배낭족, 신혼부부, 성지 순례자들이 들르는 그리스의 최신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그리스>를 만나봅니다.

 

저는 그리스 하면 역사와 신화의 나라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그저 먼 나라 이야기만 같았어요. 현실 속에 존재하지 않는 기분이었다고나 할까요. 그러다 <꽃보다 할배 그리스 편>을 통해 유럽 문명의 태생지 그리스의 매력을 훅 느꼈습니다. <알쓸신잡 3>에서 방송된 그리스 편에서도 고대 문명의 산실이자 서구 문학의 기초를 세운 그리스의 역사와 문화를 들여다보는 시간이었어요.

 

<트래블로그 그리스>에서는 역사와 문화를 직접 보고 배우는 체험여행이자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그리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스는 직항편이 없어 유럽 여행지 중 며칠 들르는 정도거나 일부 섬 여행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가이드북에서는 그리스 본토 여행을 쉽게 계획할 수 있도록 코스를 제시합니다. 계절별 들러봐야할 도시도 차이 있고 겨울에 운행하지 않는 페리 구간도 있어 여행계획을 잘 세워야겠더라고요.

 

워낙 많은 유적지가 있어 결정장애가 생길 지경이지만 그래도 이것만은 반드시 봐야한다는 것들은 있답니다. 가이드북을 통해 하나하나 체크해보세요.

 

 

 

문화, 철학, 건축 등을 통해 그리스 문명을 고스란히 만끽해보는 건 서양 문화를 이해하는 바탕이 됩니다. 신화 속 배경을 직접 만난다는 것도 매력적인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평생 동안 수없이 만나게 되는 그리스 신화이기에 그리스 여행 가이드북에서조차 그리스 문화와 역사 이야기가 빠질 수 없습니다.

 

가이드북을 보면서 실제 여행하는 기분이 들 정도로 상세한 도로 루트는 그리스 아테네 여행에 특히 도움되는 것 같아요. 가이드북대로라면 혼자 여행도 거뜬할 거란 자신감이 듭니다.

 

도시에서 도시로 이동하는 방법, 본토에서 섬으로 이동하는 방법 등 그리스 여행에 필요한 필수 정보는 기본. 그리스 주요 섬 정보들도 맘에 들었어요.

 

 

 

드라마 '태양의 후예' 덕분에 국내 여행객들에게 인기 높아진 자킨토스 섬의 나바지오 비치, 영화 '맘마미아'로 인기 급상승한 스코펠로스 섬, 그리스에서 가장 큰 섬인 크레타 섬 등 섬 여행만으로도 일정을 꽉 채울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인 곳들이 많습니다. 청량한 기분을 선사하는 산토리니 섬도 있지요.

 

'그리스인 조르바' 니코스 카잔차키스 작가의 고향, 저마다의 매력을 간직한 크고 작은 섬들을 만끽해보는 페리 투어, 서양 문화의 시초 고대 그리스 신들의 숨결이 느껴지는 땅 그리스. 그리스 문화를 이해하며 여행할 수 있는 가이드북을 찾는다면 <트래블로그 그리스>로 여행 준비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