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헬싱키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은 아이슬란드 여행하기 딱 좋은 성수기. 하이랜드 루트가 잠깐 열리는 시기여서 아이슬란드 내륙을 여행할 수 있는 유일한 기간이기도 합니다. 여름 성수기의 북적임을 피하고 싶다면 가을의 아이슬란드도 매력적이죠. 오로라를 보고 싶다면 겨울 여행을 준비하면 됩니다.

 

아이슬란드의 사계절을 알차게 누릴 수 있도록 상세한 루트와 최신 정보를 장착한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헬싱키> 가이드북으로 준비해보세요.

 

 

 


자연 생태 여행으로 최적의 장소인 아이슬란드. 아웃도어와 캠핑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유럽인들의 단기 여행 코스 2박 3일부터 링로드를 중심으로 구석구석 살펴보는 13박 14일 코스까지. 아이슬란드에서 놓쳐서는 안 될 필수 관광지와 다양한 액티비티, 투어를 누릴 수 있는 일정도 다양하네요. 겨울에는 낮의 길이가 엄청 짧아지기 때문에 이동거리가 중요한 아이슬란드 여행은 계획을 잘 세워야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자들이 반드시 머무르는 곳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 전체 인구의 1/3이 살고 있는 아이슬란드의 중심입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콘서트홀, 최신 박물관, 산책하기 좋은 호수, 작지만 동물원과 식물원도 있습니다. 도보여행과 자전거 여행, 바이크와 세그웨이 등 관광객들이 즐겁게 도시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 일정이 짧은 유럽 여행자들은 레이캬비크를 중심으로 근교의 다양한 투어만 잘 이용해도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외계행성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도 주변에 많고, 온천의 대명사 블루라군도 있습니다. 이곳도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늘었다고 하니 저녁을 먹고 이용하면 번잡하지 않다는 소소한 팁도 알려줍니다.

 

 

 

꽃보다 청춘 방송에서 소개된 장소들을 책에서 만나니 반갑네요.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가는 장소 외 숨은 매력을 발산하는 장소들도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에 많이 등장합니다. 아이슬란드를 열 차례 이상 다녀온 아이슬란드 전문가의 깨알 팁이 많아요.

 

물가 높은 아이슬란드에서 가격 대비 괜찮은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방법, 숙소별 장단점을 꼼꼼히 다루고 있어요. 아이슬란드 농장인 통나무집 형태의 팜할러데이스도 무척 끌리더라고요.

 

파도와 바람이 조각한 아이슬란드 최고의 절경이 있는 동부 피요르도 매력 있네요. 아이슬란드 제2의 도시(라지만 인구가 2만 명이 안 되는 작은 도시) 아쿠레이리는 북유럽 바이킹의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습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의 <프로메테우스> 영화를 보고 제가 훅 빠져든 데티포스 폭포는 아이슬란드 북부 여행에서 놓쳐선 안 되는 장관입니다. 데티포스만 보고 이동하는 일반 관광객과 달리 아이슬란드에서 2번째로 긴 강이 만든 협곡을 볼 수 있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가는 길은 힘들지만 눈은 즐겁게 해줄 서부 피요르에서 유럽의 서쪽 끝을 만나고 올 수도 있습니다.

 

 

 

의외로 볼거리 많은 란드만나라우가. 트레킹의 천국입니다. 제주 올레길보다는 힘든 곳이지만 도전할만한 가치가 있는 곳인 것 같아요.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헬싱키> 가이드북에서는 상세하게 일정이 소개된 란드만나라우가 트레일 코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광활한 지평선을 만날 수 있는 내륙 하이랜드. 거친 화산 도로여서 오프로드 자동차가 필요한 곳이죠. 그 외에도 버스, 산악자전거로도 여행이 가능한 코스여서 이동 수단별 꼼꼼한 조언이 담겨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에서는 아이슬란드 여행을 직접 하며 기록할 수 있는 여행 노트가 몇 페이지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대로 따라 하면 되는 아이슬란드 여행 표준 일정이 실려 있어 처음 아이슬란드 여행을 계획한다면 무척 도움 될 거예요.

 

이번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가이드북에는 헬싱키 정보가 함께 수록되었는데요. 유럽을 가는 항공 노선 중 핀란드 헬싱키로 9시간 만에 도착 가능한 핀 에어 덕분에 환승 거점지로 인기 높습니다. 헬싱키 경유 루트를 이용해 아이슬란드는 물론이고 유럽의 어디든 갈 수 있기에 헬싱키에서 머무르는 동안 즐길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전문가의 노하우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장소들을 직접 찾아가며 아이슬란드 여행을 완벽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헬싱키>. 믿고 볼 수 있는 아이슬란드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