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탈리아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9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웅장한 고대 유적지, 푸른 지중해, 신비한 도시를 품은 이탈리아. 유럽 문화의 토대 로마, 낭만도시 베네치아, 예술의 도시 피렌체, 멋짐뿜뿜 밀라노 외에도 볼 곳이 어찌나 가득한지. <이탈리아 셀프트래블>를 읽는 내내 내가 알던 이탈리아가 다가 아니었구나 놀라움으로 가득한 시간이었습니다.
이탈리아 여행 계획 전 누구나 궁금해하는 질문을 모아모아 Q&A로 구성한 코너는 꽤 유용합니다. 여행 언제부터 항공권과 유명 명소 예약을 해야 할지, 예산은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할지, 악명 높은 소매치기 예방법은 물론이고 알아두어야 할 현지 정보를 알려줍니다.
계절별 이탈리아 여행 추천 시기에 따라 1주부터 3주까지 다양한 추천 코스를 소개합니다. 도시마다 각각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여서 선택 장애가 올 테지만, 그대로 따라하기만 해도 완벽한 일정을 세울 수 있겠어요. 처음 가보는 곳에서는 이동하는 데만도 막막함이 먼저 찾아옵니다. 지역별 이동 방법이 무척 상세하게 나와있어 직접 그 현장에 있는 느낌이에요.
피자, 스파게티 등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이탈리아 음식. 현지에서 직접 이탈리아 대표 음식들을 즐겨보세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이용법, 대표 메뉴 소개 등 이탈리아 음식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건 나폴리 피자는 1인 1판이 원칙이라는 것. 1인 1닭 개념이라 어색하진 않죠? ㅋㅋ 참, 이탈리아에서는 1일 1젤라토도 필수입니다. 젤라토 즐기는 법도 소개되어 있답니다. 요즘은 여행 중 카페를 찾는 여행자들이 많죠. 우리와 다른 현지 카페 문화도 배워보세요. 이탈리아의 카페 문화는 꽤 생소한 게 많더라고요.
교과서에서도 많이 만난 이탈리아 문화. 르네상스의 발상지인 만큼 예술 감상 포인트는 꼭 알아두고 가야 하는 곳이죠. 건축물과 미술품 작품 설명이 상세하게 나와있어 단순히 관광 가이드북을 넘어 이탈리아 문화 정보지 느낌입니다.
불멸의 도시 로마,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 바티칸 시국, 바다 위의 낭만 도시 베네치아, 오페라의 도시 베로나, 연인들의 종착역 피렌체, 지중해의 아름다운 마을 친퀘테레, 디자인 도시 밀라노,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휴양지 나폴리, 시간이 멈춰버린 도시 폼페이, 해안 절벽에 그려놓은 마을 아말피, 고대 해상 유적을 간직한 바리, 동화마을 알베로벨로. 이탈리아에서 놓치면 후회할 볼거리, 음식, 쇼핑 등 초보 여행자도 어렵지 않게 여행할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하는 가이드북 <이탈리아 셀프트래블>.
셀프트래블 시리즈 중에서도 이번 이탈리아 편은 유난히 제 맘에 쏙 들었어요. 셀프트래블 특유의 기본 구성 줄기는 같지만 이탈리아 편은 조금 더 눈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떠나기 전 궁금한 사항들을 저자가 어찌나 핵심을 콕콕 짚어주는지. 이동 방법도 상세하고, 문화 지식도 풍부하게 얻을 수 있고요. 이탈리아 여행계획 전에 반드시 봐야 할 믿음직스러운 가이드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