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링 미 백
B. A. 패리스 지음, 황금진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릴러의 여왕이 돌아왔습니다. <비하인드 도어>, <브레이크 다운> 그리고 신간 <브링 미 백>까지. 개인적으로는 대표소설 <비하인드 도어>의 수준을 뛰어넘는 차기작이 나오진 않은 것 같아 아쉽긴 하다는 게 책을 덮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이었어요. 그래도 스릴러 반전 소설로는 기본 수준 이상은 되는 작가의 소설이니 여름맞이 스릴러 소설로 읽기에 딱 좋아요.

 

12년 전 당시 상황으로 시작하는 인트로 부분이 압도적입니다. 인트로의 마지막 한 문장으로 독자의 손길을 제대로 잡아끌고 있어요. "진실이었다. 온전한 진실이 아니었을 뿐"이라니!

 

연인 관계였던 핀과 레일라. 곧 청혼을 하려고 마음먹은 핀은 여행 중 레일라의 실종이라는 엄청난 사건을 맞이합니다. 레일라가 사라진 장소엔 평소 가지고 다니던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만 남겨진 채. 어떤 연유로 사라졌는지, 살아는 있는지조차 모른 채 12년의 세월이 흐릅니다.

 

그러다 갑자기 레일라를 봤다는 목격담이 들리고, 집 앞에 누군가 두고 간 마트료시카 인형을 계기로 레일라가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안게 됩니다. 하지만 그 세월 동안 핀에게는 곧 결혼을 앞둔 연인이 생겼습니다. 기막히게도 그 상대는 레일라의 언니 엘런입니다.

 

실종된 전 여친의 언니와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핀에게는 12년이 흐른 지금에서야 레일라에 관한 소식이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과거를 회상할수록 레일라를 얼마나 사랑했었는지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니까요.

 

그런데 마트료시카 인형이 계속해서 나타납니다. 사악한 기운을 내뿜는 의문의 메일도 도착하고요. 레일라의 언니 엘런도 동생의 생사를 알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면서도 이 상황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는 핀에게 당황합니다.

 

 

 

레일라는 정말 살아있는지, 살아있다면 지금까지 왜 나타나지 않고 있는지. 그렇지 않다면 레일라가 살아 있다고 믿게 만들려는 자는 누구인지.

 

반전 소설로 유명한 작가의 책이어서 반전을 예상하고 읽어나갔기에 기대치에 도달하지 못해 아쉬움은 남지만 (B. A. 패리스 작가의 대표소설은 여전히 <비하인드 도어>인 걸로 ㅎㅎ), 떡밥은 어찌나 잘 흘려두는지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잠시 중단했을 때 결말이 궁금해 금단 현상이 일어날 정도였어요 (이 부분만큼은 작가가 이겼...). 모든 이들을 한 번씩 다 의심하게 만들거든요. 12년 전 그날의 일을 하나씩 독자에게 꺼내는 핀의 사연을 읽다 보면 핀마저도 의심하게 됩니다.

 

사랑을 갈구하고 사랑에 중독된 이들의 이야기 <브링 미 백>. 방어기제용 페르소나를 쓴 이들의 심리를 들여다보는 창이 되기도 합니다. 결말을 알고 난 후 다시 한 번 읽어봐야 할 소설이에요. 범인 찾기에 주력한 시선을 그들의 내면 심리에 집중해보는 시간이 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