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빅 - 작은 성공을 반복하라
제프 헤이든 지음, 정지현 옮김 / 리더스북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스몰빅>을 읽다 보면 우리가 알고 있던 동기부여에 대한 잘못된 고정관념들이 수두룩하다는 걸 알게 됩니다. 동기부여의 원리를 정확히 파악해서 성공에 이르게 하는 방법을 이참에 배워보세요.

 

동기부여가 안된다고 실망하며 자괴감에 빠져본 경험이 있다면, 이젠 바꿀 수 있습니다.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은 바로 '성공'입니다. 계속 동기를 유지하면서 포기하지 않으려면 작은 성공을 정기적으로 맛봐야 한다는 겁니다. 진짜 동기는 뭔가를 시작한 다음에야 생기는 거라는 걸 깨닫게 됩니다.

 

성공이 필연적으로 예정된 결과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집착만 낳을 뿐입니다. 성취의 순간은 한순간이고 그 여운이 생각 외로 오래가진 않습니다. 대신 매일 충만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잡아야 하는 겁니다. 성공의 길에 헌신과 노력이 들어가야 한다는 건 불변의 법칙이죠. 하지만 <스몰빅>은 그 과정을 재미있게 만들 방법을 알려줍니다. 성공과 행복 두 가지를 다 손에 넣는 방법이라니!

 

스스로 얻어낸 성공은 최고의 동기부여 도구다. - 책 속에서

 

 

 

의지력이 부족하다고 탓할 필요도 없습니다. 의지력이 필요 없게 하는 방법도 있음을 알려줍니다. 제대로 된 루틴을 준비하면 말이죠. 어려울 건 없습니다. 목표 달성에 필요한 그것이 나만의 루틴입니다.

 

중요한 것은 과정이다, 과정을 즐겨라, 루틴에 충실하라는 말은 사실 그동안 들어본 이야기일 겁니다. 하지만 그 앞에는 유혹도 많아서 시도조차 하지 못했거나 실패를 거듭했을 수 있습니다. <스몰빅>은 어떻게 루틴을 만드는지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실패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읽었는데요, 루틴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부분을 저는 그동안 힘들어하고 포기했던 것 같더라고요. 하루 일정표에 차질이 생긴다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포기하는 것이 바로 '과정'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새겨봅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 필요한 노하우도 책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작은 성공은 동기부여로 이어지고 또 성공은 또다시 동기부여로 이어지는 선순환 사이클을 만들기 위한 루틴은 작은 것에 집중합니다. 책에서 알려주는 최고로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는 9가지 방법, 최고로 생산적인 한 주를 보내는 10가지 방법은 실용적입니다. 성취를 도와주고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입니다. 의지력 문제를 탓하는 대신 의지가 필요하지 않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활용할 수 있는 접근법, 무척 신선했어요. 코치가 아닌 프로가 필요하다는 것,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관점이 문제라는 것 등 놓치면 후회할 조언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스몰빅>에 등장한 사례는 경영인,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이들의 관심 분야를 아우르지만, 한 달에 살을 5kg 빼는 방법 같은 누구라도 공감할만한 주제도 있고, 성공적인 관계를 위한 루틴도 있습니다. 동기부여를 기다리는 대신 계획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는 루틴을 삶에 정착하게끔 도와주는 책 <스몰빅>으로 작은 성공들의 힘을 맛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