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페인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은하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유명 관광지는 물론이고 현지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로컬 장소까지 꼼꼼하게 소개한 가이드북 셀프트래블 스페인. 2년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지냈고 개정판을 위해 자주 다녀온 만큼 김은하 여행작가의 세심한 여행 팁이 가득합니다.
스페인 여행의 키워드는 '여유'.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스페인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체감하고 그 여유를 그리워한다는 거예요. 셀프트래블 스페인에서 그 여유의 정체를 찾아보세요.
스페인, 태양의 마법에 빠진다면 여유로운 여행이 시작될 것이다. - 책 속에서
<셀프트래블 스페인>에서는 제1의 관광 도시 바르셀로나와 그 외 15개의 주요 도시들을 다룹니다. 관광명소, 식당, 쇼핑, 숙소 순으로 지역별 주요 스폿을 소개하고 있어요.
넓은 땅과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스페인. 스페인에서 놓치면 후회할 만한 볼거리와 정보를 미리 체크해보세요. 초보 여행자도 쉽게 찾아갈 수 있게, 즐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2019년 4월까지 취재한 내용이어서 따끈따끈한 최신 정보입니다.
스페인은 중남부, 북부, 동부 등 지역에 따라 느낌이 상당히 다른 것 같아요. 짧고 굵게 1주일 코스부터 스페인 전체를 두루 다녀볼 수 있는 3주일 코스까지 스페인 추천 여행 루트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스페인 하면 저는 가장 먼저 가우디가 생각나요. 알람브라, 플라멩코, 스페인 프로 축구 리그, 산티아고 순롓길 등 저마다 떠오르는 이미지는 각양각색일 겁니다. 그만큼 다채로운 스페인이라는 건 분명합니다. <셀프트래블 스페인>을 통해 알고 있던 스페인 그 이상을 만날 수 있었어요.
바르셀로나만 해도 어쩜 그렇게 볼거리가 많은지. 가장 이상적인 여행은 일주일이라고 해요. 바르셀로나 정보가 어찌나 꼼꼼한지 일주일도 짧아 보일 지경이더군요. 여유가 되면 한 달 살기에도 좋은 도시라고 합니다.
지중해를 따라 스페인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조용한 해변 마을에서 한가롭게 거닐 수도 있고, 경이로운 자연 경관은 덤입니다. 바르셀로나 외 주요도시로는 수도 마드리드, 동화 속 성이 있는 세고비아, 스페인 역사의 나이테로 불리는 톨레도, 절벽 위 하얀 도시 론다, 고야를 찾아가는 사라고사 등 매력만점 도시들이 한가득이에요.
중세부터 시작된 길을 걸으며 저마다의 순례 여행을 하는 산티아고 순롓길. 루트와 도움 되는 팁도 놓치지 마세요. 스페인을 가장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셀프트래블 스페인>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