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 우수리스크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배틀트립>, <사십춘기> 등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핫해지더니 이제 필수 해외여행지가 된 블라디보스토크. 가장 많은 최신 정보를 담은 블라디보스토크 가이드북 만나보세요. TV 프로그램에서 방송된 코스는 물론이고, 직접 발로 뛰며 현지인들의 핫플레이스를 가득 낚아챈 저자의 노하우가 더해져 빵빵하게 즐길 수 있는 팁이 가득합니다. 

 

주말을 포함해 2박 3일부터 4박 5일이 일반적인 코스라고 합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떠나기 좋은 곳인데다가 전혀 모르는 러시아어에 헤매지 않고 가이드북에서 제시한 대로 하면 수월합니다.

 

 

 

저가항공을 이용한 시내 위주의 1박 2일 코스, 젊음과 생기를 느끼는 2박 3일 코스, 역사의 발자취를 찾는 코스 외에도 얼음낚시나 스키장을 들르는 겨울여행 코스도 소개합니다. 밤에 출발하는 이스타 항공을 이용한 1박 3일 주말 도깨비 여행코스도 있으니 여행 스타일에 맞춰 계획 세우기 쉽습니다.

 

공항에서 나오는 루트, 시내로 들어가는 교통편 등 낯선 곳에서 당황할 여행자를 위해 꼼꼼한 정보는 기본. 각종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도로 중심으로 소개하며 도보여행에 도움 되는 설명까지 친절히 있습니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킹크랩 전문점이나 치맥을 할 수 있는 곳도 많아 밤이 긴 블라디의 겨울 여행이 지루할 틈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만나는 동상의 의미는 무엇인지,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사면 좋은 물건은 무엇인지, 잊지 말고 들러야 할 장소는 어디인지 꼼꼼히 알려줍니다.

 

 

 

조대현 저자의 여행책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 도보여행 소개도 이번에 만족스러웠어요. 읽는 것만으로도 직접 그곳을 걷는듯한 기분이거든요. 유럽인 듯 유럽 아닌 유럽 같은 블라디보스토크의 매력은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네요.

 

 

 

러시아 극동의 도시 우수리스크는 고려인과 항일 운동에 관련한 유적이 있어 역사 여행지로 다녀오기 좋습니다. 생각보다 페이지 수가 얼마 없어 보일 수 있지만 블라디 여행을 위주로 해서 근교 우수리스크까지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 핵심 정보가 수록되어 오히려 더 헤매지 않게 도와주는 가이드북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