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 2019~2020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주변에만 해도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 꽤 많습니다. 작년 이때만 해도 대부분 다낭을 다녀오더니, 올해는 나트랑이 완전 대세로군요.
조대현 여행작가 외 현지 어드바이저가 포함된 베트남 전문가들이 만든 베트남 나트랑 & 무이네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3박 5일 나트랑 일정이 아쉬운 분들이라면 무려! 사막을 만날 수 있는 무이네 여행까지 곁들일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 여행 준비해보세요.
관광 휴양지로 핫한 여행지가 된 나트랑. 인파 걱정을 한다면 인파를 피하고 싶은 나트랑 해변을 슬쩍 찔러주는 정보도 반가울 겁니다. 나트랑 한 달 살기 이후 베트남에 계속 머물고 있는 조대현 대표저자의 생생한 최신 정보가 알짜배기네요.
관광지만 보고 오는 여행이 아닌 진정한 여행이 되려면 로컬 문화와 현지인의 삶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겁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여전히 물가가 저렴한 덕분에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세계 두 번째로 커피 원두를 많이 재배하는 나라에서 나오는 다양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 베트남.
베트남 음식점이 국내에도 많이 있긴 하지만,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이 있는가 하면 우리가 모르는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도 있기 마련입니다. 남들 다하는 뻔함 대신 섬세하게 로컬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로 진짜 베트남을 만나보세요.
해안에 있는 도시 나트랑은 카약킹, 서핑,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나트랑 시내와 여행자 거리를 중심으로 나트랑의 낮과 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일정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동안 우리가 알던 베트남 여행 상식과 현재의 정보가 달라진 것들도 있었습니다. 카더라 통신보다는 최신 정보가 반영된 가이드북을 꼼꼼히 읽어보며 베트남의 현재를 잘 알고 가야 순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거예요.
요즘은 지구온난화도 건기와 우기도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고 해요. 9월부터 시작된다고 알려진 우기가 작년에만 해도 11월에야 시작되었을 정도라네요. 우기 여행은 그만의 장점이 있으니 언제 가도 좋은 베트남이긴 합니다.
일반적인 관광 정보 외에도 베트남에서 숙소 고르기 노하우, 관광객들만 가는 음식점이 아닌 현지인들이 엄지 척 외치는 맛집 등 믿고 보는 베트남 전문가들의 팁이 쏠쏠합니다.
베트남에서 아프리카 사막을 만나는 착각에 빠지게 하는 무이네 사막, 정말 경이롭습니다. 화이트 샌듄, 레드 샌듄에서 일출과 일몰을 보고, 베트남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는 요정의 샘에서 멋진 자연을 만나는 것은 상상 그 이상으로 또 다른 새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베트남의 택시 사기 악명쯤은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를 읽으면 걱정 뚝! 할 수 있어요. 사기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고, 어떻게 예방해야 할지 그도 안되면 어느 정도까지가 마지노선의 금액인지도 잘 알려주고 있어서 안심이 됩니다. 오토바이 천국인 도로에서 도로 횡단할 땐 절대 후퇴는 없다!라는 모토를 기본으로 이것저것 조언해주는데 생명줄처럼 느껴지네요 :)
혼자서도 가뿐하게, 누구와 함께든 즐겁고 든든한 여행이 될 수 있게 세심하게 신경 쓴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