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교토 (꽃길 에디션)
주아현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을 닮은 봄봄 표지로 단장한 <하루하루 교토>. 낯선 도시 교토에서 한 달 살기를 하며 일상의 교토 감성을 맘껏 보여준 주아현 작가의 에세이입니다.

 

리커버 책에서는 스페셜 화보가 실려있어요. 필름카메라 특유의 감성이 오롯이 느껴지는 멋진 사진들입니다. 4월 벚꽃 흩날리는 계절의 교토는 상상 그 이상입니다.

 

 

 

"처음 교토에 도착한 날, 벚꽃이 가득 피어 있을 거라고 기대했지만 아직 세상 밖으로 나오려면 멀었던 그 작은 몽우리들이 어느덧 시간이 지나 팝콘처럼 부풀어 분홍빛을 띠며 교토를 화사하게 밝혀 주었다. 그렇게 벚꽃들은 올해도 어김없이 누군가의 시선 속에, 사진 속에, 머릿속에, 어여쁜 추억을 선사해주며 제 역할을 다하고 조금씩 져갔다." #책속한줄

 

계획 없이도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일상을 벗어난 또 다른 일상. 한 달 살기의 매력인 것 같아요. 게스트하우스에서 교토 이곳저곳 누비며 산책하듯 떠나는 하루하루. 교토의 자잘한 변화를 눈치채다 보면 어느새 교토라는 곳에 스며드는 느낌입니다.

 

 

 

골목을 누비며 마음에 드는 힐링 장소도 발견합니다. 한 가지 색이 아닌, 여러 색을 품은 교토. 동네마다 미묘한 차이가 있어도 하나같이 교토스러움을 머금고 있습니다.

 

누군가 그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라 밟으며, 그 공간에서 느꼈던 감정들을 함께 공유하고 느껴보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을 것 같다는 작가의 소박한 바람처럼 좋은 공간의 힘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하루하루 교토>를 읽다 보면 소박한 일본 풍경을 배경으로 한 영화들을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길 겁니다. 교토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키기도 할 테고요. 거창하지는 않지만 사소한 기쁨을 얻는 것,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에세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