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봐
니콜라스 스파크스 지음, 이진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인생영화 노트북 원작소설 작가 니컬러스 스파크스의 새로운 로맨스 소설 <나를 봐>. 가슴 두근대는 달달 로맨스는 물론이고 서스펜스까지 맛볼 수 있는 로맨스 스릴러입니다. 작가의 19번째 소설인 <나를 봐>는 분량도 상당한 편인데 늘어질 만한 타이밍이 찾아오겠다 싶으면 긴장감을 팍팍 안겨주는 센스 있는 작품이에요. 미스터리 스릴러 요소만 놓고 봐도 만족스럽고 제 취향에 잘 맞아떨어졌어요.

 

 

 

교내에서 세레나를 지켜보는 의문의 남자. 세레나의 언니 마리아는 물론이고 가족들 신상까지 파악한 그의 의도가 무엇일지 궁금증과 싸한 기운을 안기며 시작하는 소설입니다.

 

<나를 봐>는 기본적으로 로맨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영화 노트북을 봤다면 이번 주인공들은 기존 캐릭터들보다 조금 무뚝뚝하고 감정 표현이 절제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무신경한 듯 다정다감한 속내를 알아가는 과정이 볼매입니다.

 

통제 불능 시기를 거치며 문제어른으로 살아온 콜린. 뒤늦게 마음잡고 제2의 인생을 살려고 노력하는 남자입니다. 세레나와 같은 강의를 듣는 늦깎이 대학생 신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분노가 언제 튀어나올지 몰라 평소에 그 에너지를 운동에 미친 듯 쏟아붓는 타입이죠. 강직하고 솔직하다 못해 직설적으로 말하는 성격이지만 그 또한 매력적입니다.

 

폭우가 쏟아지던 늦은 시간, 으슥하고 외진 도로에서 타이어 펑크난데다 휴대폰까지 들고 있지 않아 곤경에 처한 마리아(세레나의 언니)를 도와주면서 그들의 인연이 시작합니다. 문제는 하필 그날 격투기 경기를 치르느라 얼굴이 만신창이가 된 상태라는 것. 이쯤 되면 뻔한 호러 영화의 한 장면이 생각날 정도의 장면이 연상될 겁니다.

 

 

 

봐주기 힘들 정도의 몰골로 다가오는 남자를 맞닥뜨린 마리아는 웬 미친놈이 오는 줄 알고 기겁할 법 합니다. 마리아는 불운한 연애사 전적, 상사의 성희롱 문제 등 연애와는 그다지 연이 없는 여자입니다. 그런 그녀에게 이번엔 법적으로 문제도 있고 온갖 결함을 가진 남자가 마음속으로 스며드니, 이번 연애의 향방도 블랙홀 수준입니다.

 

니컬러스 스파크스 작가의 매력은 심쿵하게 만드는 대사에 있는데요. 매 작품마다 인생 문장이 하나씩 발견될 정도로 두근대게 하는 섬세한 표현이 <나를 봐>에서도 나오지 않을 수가 없죠.

 

 

 

평소 "그렇군요."라는 무신경한 듯한 추임새만 하던 콜린이 긴긴 대사를 내뱉을 땐 독자도 마리아가 된 것처럼 가슴 벅차게 될 것 같아요. 마리아 표현대로 콜린은 자석 같은 남자입니다. 본 모습을 깡그리 드러내고 이런 날 받아들이든지 말든지 식의 콜린, 정말 묘한 마성의 매력을 뿜어냅니다.

 

로맨스 만으로도 소설 한 권 분량이 나올 정도인데, 여기에 첫 장면에서 등장한 의문의 남자가 펼치는 파멸의 복수가 더해지니 긴장감을 놓을 수 없습니다. 복수의 배경이 무엇인지, 복수의 방향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그 과정에서 내 여자친구를 스토킹하는 남자에 대한 콜린의 분노는 어떤 식으로 나타날지... 뻔한 전개가 되는 듯하다가도 뻔하지 않은 반전을 보여주며 읽는 맛을 끌어내는 소설입니다.

 

무엇보다 니컬러스 스파크스 작가의 세심한 표현은 압권이에요. 불필요한 대화처럼 느껴질 정도로 인물들 하나하나에게 할애하는 비중이 큰데, 그것조차 지루하기보다는 인물들에게 더 감정이입이 잘 되는 방향으로 끌어내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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