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18
맹현정.조원미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스위스 정부 관광청에서 일하며 자연스럽게 스위스 전문가가 된 맹현정, 조원미 저자들. 믿고 보는 스위스 여행 가이드북 <셀프트래블 스위스>로 완벽한 스위스 여행 준비하세요.

 

스위스의 취리히, 베른, 바젤, 제네바, 루가노, 융프라우 등 대표 10곳을 중심으로 3일부터 7일 이상의 일정 등 여행 일정과 스타일에 맞게 주요 스폿을 소개합니다. 유럽 여행 중 들리는 스위스든, 전역을 돌아다니는 일정이든 만족스러운 코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스위스는 예술적, 학문적 영감을 얻기 위해 혹은 정치적 망명을 위해 스위스로 건너간 유명 인사들이 꽤 많습니다. <셀프트래블 스위스>에서는 유명 인사와 인연이 있는 대표 지역, 알프스 초원과 목가적인 전원 풍경을 만나는 열차 여행, 대자연 속에서 즐기는 하이킹 등 테마별 코스도 꼼꼼히 다루고 있습니다.

 

세계유산이 많은 스위스의 다양한 자연 문화유산지 정보는 기본,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장소도 놓칠 수 없겠죠. 매력 넘치는 레스토랑, 농장 체험 등 꼭 들러봐야 할 스폿은 색다른 여행이 되는 소소한 기쁨입니다. 치즈덕후가 좋아할 만한 파트도 있네요. 스위스 치즈 구입 요령과 가정에서 퐁뒤 만드는 법을 알려줘 여행 후에도 스위스를 느낄 수 있는 깨알팁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지역별 주요 스폿 소개는 관광명소, 액티비티, 쇼핑, 식당, 숙소 순으로 일반적인 가이드북의 구성을 따랐는데 셀프트래블 업그레이드 후 편집이 더욱 깔끔해져 시각적으로 만족스럽네요.

 

전통과 현대가 조화로운 루체른과 근교 여행 정보에서는 루체른 호수를 즐기는 방법과 명산을 다녀오는 데 도움 됩니다. 역사상 의미 있는 마을이 많은 스위스 중부 지역은 루체른과 주변 지역을 함께 둘러봐야 제대로 여행을 한 셈입니다. 루체른 근교 산만해도 볼거리, 체험거리가 어찌나 많은지요. 초보자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산도 잘 소개하고 있어요.

 

 

 

독특한 자연의 매력이 있는 융프라우 지역은 사진으로만 보던 스위스의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노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놓칠 수 없는 곳이죠.

 

셀러브리티가 찾는 고급 휴양지 생 모리츠도 매력적입니다. 겨울과 여름 성수기를 제외한 시기에는 텅 비어있다니 일정을 잘 맞춰야 합니다. 알프스 소녀 하이디의 배경인 하이디랜드 지역도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하이디와 피터, 동물 친구들이 뛰놀던 하이디 하우스와 작가 박물관이 있어요.

 

그나저나 자국 소비량이 많아 오히려 우리는 쉽게 만나기 힘든 스위스 와인 정보가 곳곳에 등장해 인상적입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스위스 지역 정보 외 스위스 여행을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여행 준비 노하우, 스위스 대중 교통망 시스템 등 전문가의 꼼꼼한 꿀팁이 담긴 <셀프트래블 스위스>로 완벽 준비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