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자녀와 함께 떠나는 유럽 자존감여행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남을 기준으로 나를 보여주는 자신감 대신 나를 기준으로 한 탄탄한 자존감. 여행 중 생기는 다양한 경험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아이의 자존감은 한층 성숙해집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 풍부한 경험을 맛보게 해주고픈 부모의 마음. 특히 해외여행은 준비 과정도 막막하고, 여행 중에 생기는 갈등도 도사리는 등 만만찮은 시련(?)이 놓여있다는 게 현실이죠. 많은 걸 보여주고 싶은 부모 욕심 때문에 오히려 여행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부모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세계 문화를 경험하는 뜻깊은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처음 자녀와 함께 떠나는 유럽 자존감여행>으로 준비해보세요.

 

여행 전 상상 속에서 자녀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실용서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단순히 지역 정보와 박물관과 미술관 루트 소개가 끝이 아니라 아이가 주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해 자녀의 자존감을 올릴 수 있는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 되는 가이드북입니다.

 

 

 

그저 동행자의 역할이 아닌 아이에게 필요한 프로그램과 미션을 소개한 <처음 자녀와 함께 떠나는 유럽 자존감여행>. 짐 싸기조차 부모가 대신하는 게 아니라 아이 스스로 분류해 짐을 싸는 방법을 배우는 것부터 실제 여행 중에 생기는 다양한 문제의 효율적인 대처 방법까지 소개되어 있습니다. 전문 여행작가이지만 실제 청소년과 함께하는 유럽여행을 했기에 경험이 제대로 반영된 현실적인 정보가 가득합니다.

 

먹고 자고 보는 것 하나하나 부모가 결정하지 말고 아이에게 질문해보라고 합니다. 계획대로 딱 이뤄지지 않고 변수가 생기는 경우가 숱할 테지만 아이와의 소통이 빠진 여행은 금물이지요. 특히 첫 유럽여행이라면 너무 세세하게 일정 짜는 것보다 평소 보고 싶었던 도시를 보고 오는 데 초점 맞춰 욕심을 내지 않는 마음이 중요하답니다.

 

미취학 아동 연령부터 고등학생까지, 여행 중에 현지에서 쉬는 시간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유로운 시간에 간단한 도구로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어서 대화 나누며 하루 여행을 정리하기 좋은 것들입니다.

 

 

 

자녀에게 들려줄 유럽 이야기 파트는 여행할 나라의 역사와 문화 정보를 익히는 데 도움 됩니다. 딱딱하게 학습을 하는 느낌이 아니라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는 듯한 구성이라 만족스럽네요.

 

기차여행이 발달한 유럽의 기차와 추리소설과의 관계, 콜로세움과 검투사, 로마에 공중목욕탕이 많은 이유, 파리의 상징 에펠탑을 보는 방법 등 일반 여행 가이드북에서는 놓치지 쉬운 것들이 많습니다.

 

 

 

도시 안에서 여행하는 도보 여행에도 노하우가 있어요. 도보 여행에 적합한 숙소 위치, 도보여행 시 필요한 준비물 등을 꼼꼼하게 짚어줍니다. 이 책에서는 런던, 케임브리지, 뮌헨, 빈, 로마 등 주요 도시 도보 여행 루트를 소개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 될 겁니다.

 

사진만 찍고 오는 여행이 되지 않으려면 읽어야 할 책입니다. 호사스러운 여행도, 주입 학습도 아닌 아이에게 진정 의미 있는 여행을 하려면 <처음 자녀와 함께 떠나는 유럽 자존감 여행>으로 자녀가 주도하는 유럽여행을 준비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