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 전문가들과 현지 어드바이저가 함께 만든 베트남 여행 최신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 아름다운 해안 도시 나트랑, 경이로운 모래 언덕을 볼 수 있는 무이네, 전통과 현재가 공존하는 달랏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조대현 여행작가는 베트남에서 한 달 살기를 (라고 하면서 더 머물고 있을 정도로 베트남의 매력에 푹 빠지셨다고 해요) 실천하면서 현지인들만이 아는 핫플레이스는 물론이고 여행객으로서 누려야 할 최고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에, 달랏>에서 알려줍니다.

 

호치민에서 느낀 베트남 첫인상은 사실 그다지 좋지 못했다지만 베트남을 따뜻한 나라로 인식하게 해준 곳이 바로 '나트랑'이라고 합니다. 여행작가도 반한 나트랑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모두 저자가 직접 체험해보고 맛보고 한 것들이니 믿고 볼만한 가이드북입니다. 한 달 살기를 하며 여행지를 차근차근 알아가고, 현지인과 친구가 되고, 현지인과 비슷한 생활을 해나가며 나트랑의 해변을 즐긴 작가의 삶이 가이드북에 담겼습니다.

 

베트남 친구 만드는 노하우가 들어있는 가이드북 보셨나요~ 낯선 여행지에서의 인간관계도 진정성을 담아 마음으로 소통해야 하기에 이런 주제가 가이드북에 잘 담겨있다는 것 자체가 독특하고, 그만큼 베트남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북을 통해 나트랑의 새로운 지식 정보를 많이 얻게 되었어요. 러시아 사람들이 가장 먼저 관광붐을 일으킨 나트랑과 무이네. 요즘은 유럽 배낭여행자가 늘어나면서 여행자거리에는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먹을 수 있기도 한답니다.

 

나트랑이 단순히 고급 휴양지로 변모했다는 정도로만 알고 있다면, 조금만 걸어도 좁은 골목길과 냐짱의 오래된 집들을 찾을 수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알게 될 겁니다. 아직 성장하고 있는 곳이라 관광 콘텐츠는 다른 나라에 비해 부족한 편이지만, 해양 스포츠를 즐긴다면 나트랑은 최적의 여행지라고 하네요.

 

시내에 주요 관광지가 몰려 있어 숙소는 어디에 잡아야 하는지, 어떻게 여행 계획을 짜야 하는지 가이드북대로 따라 하기만 해도 됩니다. 나트랑, 달랏, 무이네, 호치민 까지 다양한 일정과 루트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베트남어로 빵을 뜻하는 반미는 프랑스 지배를 받은 영향이 고스란히 녹아든 음식이에요. 햄버거나 샌드위치보다 더 취향저격 당할 수 있어요. 베트남 커피에 관련한 기본적인 내용 외에도 잘못 알고 있는 사실들도 짚어줍니다. 유명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도 꼼꼼히 알려줍니다.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에서는 음식과 관련한 정보가 어느 가이드북보다 든든하게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역시 맛있는 걸 먹어야 즐겁죠~

 

 

 

나트랑에서 3~4시간이면 갈 수 있는 달랏과 4~5시간이면 도착하는 무이네는 나트랑 여행자들이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무이네는 정말 경이로운 곳이네요. 사막을 이곳에서 볼 수 있다니! '짠내투어' 호치민 편에서 방송되어 주목받은 장소가 바로 이곳이에요. 사구로 이루어진 붉은 모래 언덕과 흰 모래 언덕이 펼쳐진 무이네투어는 놓치면 안 될 코스입니다.

 

 

 

달랏은 식민시절 프랑스의 휴양지로 개발된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베트남의 유럽으로 알려진 곳인 만큼 분위기가 색다릅니다. 특히 아기자기한 갤러리와 근사한 카페도 많으면서 옛 분위기 그대로의 아름다운 자연을 잘 간직한 곳이에요.

 

조대현 여행작가님이 특히 추천하는 달랏 여행지는 크레이지 하우스입니다. 사진을 보자마자 가우디의 건축물이 생각났을 정도였어요. 아이들도 정말 좋아할 만한 곳인 것 같아요. 고원지대여서 여름에도 시원하게 여행할 수 있어요.

 

유명한 해안 도시 나트랑의 고층 빌딩 숲에서 우왕좌왕하지 말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색다른 베트남의 매력을 만끽하고 싶다면 <트래블로그 나트랑 & 무이네, 달랏>으로 여행 준비하세요. 혼자 여행, 자녀와 함께 여행, 연인이나 부부와의 여행, 효도 여행 등 목적에 맞는 추천 코스도 잘 소개되어 있으니 든든할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