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4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4-1 (2024년용) - 학기별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바빠 교과서 연산 (2024년)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강난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초등학생들의 빠른 학습을 돕는 바빠 시리즈. 엄마 맘에도 우리 아이 맘에도 쏙 드는 초등 문제집이에요. 4학년 1학기 연산 문제집도 바빠로 콕!!!

 

무작정 계산만 하는 문제집으로만 생각했다면, <바빠 - 빠른 교과서 연산>은 기존 연산 문제집의 단점을 보완한 업그레이드 된 연산 문제집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개정된 교과 쪽수가 표기되어 있어 교과 연계 제대로 반영된 연산 문제집이에요. 다른 연산 책들은 교과서 순서랑 다르거든요. 4학년 1학기에 필요한 연산을 쏙쏙 모은 <바빠 - 빠른 교과서 연산>으로 학교 진도에 맞춰 예습 또는 복습해보세요. 단원마다 개념 이해는 기본. 꼭 알아야 할 필수 개념을 복잡하지 않게 소개하고 있어요. ​

 

 

연산 문제집은 문제가 빽빽하게 나와있는 방식이 대부분이었는데 <바빠 - 빠른 교과서 연산>은 문제 양이 생각보다 적게 느껴져요. 연산 문제집의 편견을 확 뒤엎네요. 한 페이지 한 페이지가 정말 세심합니다. 문제집 캐릭터 강아지가 곳곳에 등장해 힌트도 주고 주의사항도 콕 짚어줘요.

 

페이지마다 목표 시간이 적힌 시계가 있는데, 목표 시간 안에 풀도록 응원하는 방식도 아이들이 딴짓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대부분 5분을 넘기지 않는 내에서 풀 수 있는 분량이라 아이들 집중하기 좋은 구성이에요.

 

 

 

자주 틀리는 문제를 통해 연산 실수를 막아줍니다. 난이도 조절이 잘 되어 있어요. 강아지 캐릭터가 자주 등장해 힌트 주고 있어 연산에 자신 없는 학생도 성취감을 채워 주는 문제집이에요.

 

 

 

특히나 마음에 드는 부분은 생활 속 연산 파트입니다. 문장제 수학 문제 주제가 정말 실생활 이야기들이라 친근해요. 문장제 수학에 두려움 가진 아이들이라면 문장제 연산 문제로 차근차근 접근해보면 좋겠어요.

 

기계적인 연산 풀이를 벗어나 성취감을 채워주는 데 주력한 연산 문제집 <바빠 - 교과서 빠른 연산>. 빨리, 정확하게, 실수 없이 풀 수 있도록 격려하고 칭찬하면서 이끌어주고 있어 수학 공부의 첫걸음으로 시작하기 좋은 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