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가고시마 - 이부스키.야쿠시마,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장희애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트래블로그 가이드북. 일본의 나폴리라 불리는 가고시마 2019-2020 최신판이 나왔습니다. 일본의 근대화를 이끈 역사적 도시, 쿠슈 남단의 가고시마로 떠나보세요.

 

저가항공 취항 후 최근 각광받는 가고시마에는 일본 3대 온천이 있어 이부스키의 모래 온천을 즐기기 위해 겨울에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근대 일본의 기초를 구축한 역사적 도시여서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 장소도 있는데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에서 잘 짚어주고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약 1시간 30분 거리라 쉽게 떠날 수 있고, 1박 2일부터 여유로운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가고시마. 조대현 여행작가의 발품 덕분에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법,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 작은 도시여서 도보여행을 위한 상세한 팁은 기본.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핵심 장소를 소개한 지도가 있어 유용합니다. 천천히 달리는 가고시마 노면전차를 타고 시내 풍경을 구경하는 것도 매력적이에요.

 

가고시마를 처음 여행할 때는 보통 시내여행 패키지나 현지 버스투어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지만 렌터카로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가고시마 도로 상황도 알려줍니다.

 

 

 

맛집도 단순히 장소 소개만 한 게 아니라 추천메뉴와 음식 맛 소개도 되어 있어 선택하는 데 도움 될 겁니다. 일본 소주 마시는 법, 술을 마시지 않는 경우에는 어떤 걸 주문하는 게 좋은지, 여러 음식점이 한곳에 모인 야타이촌 이용방법도 알려줍니다. 가고시마에서 꼭 먹어야 할 것들 외에도 고구마, 흑돼지로 유명한 가고시마의 특산품 쇼핑도 잊지 마세요.

 

복잡하지 않은 도시인데다가 아유란 관람차, 아쿠아리움, 동물원, 열대식물원을 포함해 고래상어 수조가 있는 가고시마 수족관이 있어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에도 좋은 가고시마입니다. 생각 외로 박물관, 미술관도 꽤 있고 천문대, 전망대 등 찾아갈 곳이 제법 많더라고요.

 

 

 

가고시마 근교에는 활화산이 있는 사쿠라지마와 모래찜질을 하는 온천으로 유명한 이부스키가 있습니다. 가고시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온천 여행이죠. 1시간 정도의 이동 시간이 있어 일정을 미리 계획하는 게 좋아요. 모래찜질할 때 주의사항도 꼼꼼히 짚어줍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원령공주' 배경이 된 섬 야쿠시마도 제 로망 여행지예요. 아열대 원시림이 보존되어 있는 곳입니다. 가고시마 여행 일정이 넉넉하다면 야쿠시마도 추천합니다.


새로운 인기 여행지로 거듭난 가고시마 여행의 매력을 트래블로그 가고시마와 함께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