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인 내가 좋다 - 불친절한 세상에서 나를 지키는 혼자살이 가이드
게일 바즈-옥스레이드 외 지음, 박미경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캐나다의 유명 방송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세 번의 결혼과 이혼을 한 게일과 쉰의 나이에 남편을 폐암으로 사별 후 싱글로 산지 10년 차 된 빅토리아. 두 저자의 혼자살이 가이드 <혼자인 내가 좋다>.

이 책은 싱글로서의 삶을 처음부터 지속한 이들이 아닌, 둘이었다가 어쨌든 다시 혼자가 된 사람을 위한 홀로서기 노하우 책입니다.

 

 

 

이혼과 사별을 거쳐 혼자가 되면 무력감에 빠지면서도 해방감을 느끼는 감정이 반복되는 삶에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둘이 함께하던 삶에 익숙해 있던 사람이 혼자가 되면 어떤 현실이 닥칠까요. 몸과 마음이 지친 상실감으로 가득한 시기가 이어집니다. 온갖 것에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하지만 회피할 수 없는 현실. 두려움을 무릅쓰고 홀로서기에 도전해야 하지만 어찌할 줄 모르는 이들에게 도움과 위로 주는 책입니다.

 

혼자 살아가는 것은 곧 인생의 CEO가 되는 것이다. - 책 속에서

 

 

 

<혼자인 내가 좋다>에서는 혼자의 삶에서 스스로 챙겨 나가야 할 것들을 알려줍니다. 업무, 건강, 인간관계, 자산관리, 노후 대책 등 인생 로드맵을 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간섭과 훈수에 받아치는 실전 대화 스킬도 인상적인데, 공격적인 대처법처럼 보이지만 현실적으로 타당하고 실제 당사자 마음을 가장 솔직하게 드러내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케바케이긴 하지만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빠져나올만한 답변을 미리 이렇게 보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혼자 살기로 결심했다면 혼자서도 우뚝 서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혼자서도 잘살 수 있다고 확신하면서도 그 저변엔 불안감이 없을 수는 없겠죠. 숱한 어려움과 방황이 있겠지만, 내 힘이 닿지 않는 일과 내 영향력이 미치는 일 그리고 통제할 수 있는 일을 구분해야 할 때입니다. 무엇보다도 오늘을 위한 결정, 내일을 위한 결정, 10년 후를 위한 결정은 다릅니다. 내 에너지를 허투루 소모하지 않고 나다움을 잃지 않는 삶을 재조립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어제는 변하지 않지만 내일은 바꿀 수 있다. - 책 속에서

 

계속 해나갈 일, 그만해도 될 일, 앞으로의 삶에 추가하고 싶은 일을 생각하는 시간도 가져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내가 중심이 되는 설계라는 겁니다. 자질구레한 집안일에서부터 노후준비까지 인생 전반의 계획을 전략적으로 짚어 보는 시간을 가지면 내 욕망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어른의 복잡한 관계를 이해하기 힘든 나이의 아이든 성년이든... 자녀에게 상처주지 않으면서 부모의 부재를 설명하는 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CEO of Everything. 혼자 살아가며 인생의 CEO로 거듭난 저자들의 경험과 지혜를 나눈 <혼자인 내가 좋다>. 혼자서도 잘 살 수 있을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