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폴란드 - 2018~2019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촬영지로 핫한 관심을 받고 있는 폴란드. 동유럽 여행 루트에서 잠시 머물다 가는 나라로만 스쳐지나쳤었다면 이제 폴란드에 집중해보세요.

 

다른 동유럽 국가보다 저렴한 물가 덕분에 폴란드 문화를 마음껏 즐겨도 되고, 박물관과 전망대 비용도 아낌없이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인천에서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 직항이 있어 폴란드 여행이 수월해졌고, 최신 정보가 가득한 <트래블로그 폴란드> 가이드북으로 알차게 폴란드 여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모난 모양의 국토인데다 은근 볼거리가 많아 여행 기간이 늘어날 수 있다고 조언할 정도로 폴란드는 동유럽의 숨은 보석이었어요.

 

독일과 러시아 등 주변 강대국들의 끊임없는 침략을 받은 폴란드는 어려움 속에서도 일어선 강인하고 관용과 포용의 나라입니다. 폴란드 관광지는 역사와 관련된 곳이 많아 사전에 필요한 역사 정보를 습득하는 준비를 거쳐야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왕복 항공료를 제외하면 폴란드 여행 기간에는 큰 비용이 들지 않을 정도로 저렴한 물가라는 게 배낭여행자들에게도 큰 매력으로 다가올 거예요. 요즘은 렌터카 여행이 대세이지만 폴란드는 험하게 운전하는 나라라고 하니 가이드북에서 알려주는 도로 상황, 도로 사정 등을 익혀두는 게 상책입니다.

 

 

 

주요 도시는 도보여행을 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카더라 정보도 저자가 직접 확인해 알려 줄 만큼 생생한 정보가 가득한 가이드북입니다.

 

폴란드에는 오슈비엥침이란 곳이 있습니다. 독일어로 아우슈비츠라 부르는 곳입니다. 집단 학살 수용소였던 가슴 아픈 장소인 만큼 폴란드에 가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꼭 다녀와야 할 곳이죠.

 

폐허가 된 도시를 재건한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 천년 고도 크라쿠프, 중세 고딕 건물이 잘 보존된 토룬, 발트해 연안의 아름다운 항만 도시 그단스크,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브로츠와프 등 혼자서도 폴란드 여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래블로그 폴란드>에서 다채로운 모습을 발견해보세요. 트레킹, 스키, 캠핑 등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자코파네 지역도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