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 왕의 오솔길 - 자녀와 함께 모험으로 떠나는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길이었던 왕의 오솔길이 새롭게 보수, 재개장 후 도전과 모험 여행지로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생생한 현장의 감동과 짜릿함을 스페인의 왕의 오솔길 가이드북으로 만나보세요.

 

스페인 말라가에 위치한 왕의 오솔길. 산티아고 순례길과 함께 스페인 여행의 핫스페이스가 되었어요. 평생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을 만들기 위한 여행 계획부터 철저히 해봅니다.

 

 

 

왕의 오솔길을 걸을 때 체력적으로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산티아고 순례길을 같이 하고 싶은 여행자와 스페인의 여러 도시를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들을 위한 알뜰 팁이 가득합니다. 유럽 여행이 처음인 여행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여행 일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효과적인 동선을 따라가기만 하면 끝.

 

 

 

에세이가 들어간 가이드북이어서 왕의 오솔길을 여행한 작가의 생생한 에피소드를 볼 수 있습니다. 상세한 사진과 설명이 실제 함께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주더라고요. 자녀와 함께 충분히 갈 수 있는 곳이기에 사진에는 학생의 모습이 주로 실려있습니다.

 

산티아고 순례길이 가장 경건한 길이라면 왕의 오솔길은 가장 아름다운 짜릿한 길이라는 작가의 말이 인상 깊어요. 무서움을 감탄으로 바꿔주는 왕의 오솔길. 보수 전 위험한 다리를 건너는 모험가들의 모습이 유튜브 영상으로 이슈가 되었고 사고가 끊이질 않자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길로 알려졌지만, 이제는 안전하게 보수되어 어린아이부터 할아버지까지 올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스페인 주요 도시 정보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정치 문화의 중심지 마드리드, <꽃보다 할배> 방송에 나온 론다, 이슬람 문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그라나다, 플라멩코와 투우의 본고장 세비야, 예술적 느낌을 주는 바르셀로나의 주요 볼거리를 콕콕 짚어줍니다. 자녀와 유럽여행할 때 박물관, 미술관만 들르지 말고 모험의 길인 왕의 오솔길, 꼭 다녀오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