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로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다
이상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쓰기만 해도 마음의 상처가 치유될 수 있을까?
15년 경력의 편집디자이너 이상주 저자는 글을 쓰면서 내 안에 있는 모든 것을 꺼내는 것만으로도 상처는 옅어지고 자아는 더 단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글쓰기로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다>는 나만의 글쓰기로 내면의 상처를 치유한 경험을 통해 무의식으로 자리 잡은 상처, 누군가에게 내 속을 드러내기 싫을 때 쓰는 순간, 치유가 시작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자기의 본심을 자꾸 포장하고 숨기려 하는 경향이 있기에 마음속 상처는 꺼내지 않는 한 치료되거나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 그렇기에 일부러 꺼내야 치유가 가능합니다. 마음속 상처를 솔직하게 꺼내는 방법으로 저자는 글쓰기를 제안합니다.

 

 

 

<글쓰기로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다>에서 말하는 글쓰기는 나의 일상을 쓰고 감정, 생각, 상처 등 내 안에 있는 것을 꺼내고 쓰는 행위입니다.

 

생각나는 대로 떠오르는 대로 적어나가면 된다고 합니다. 사소한 건데도 상처 치유와 마음 회복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한번 느껴보라고 합니다.

 

우린 이미 SNS에서 글쓰기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대신 지금까지는 포장을 해왔다면, 진짜 나를 꺼내라고 합니다. 나의 생각, 나의 삶, 나의 감정을요. 이왕이면 자신을 확인하고 상처를 치유하고 자존감을 찾을 수 있는 글쓰기를 해보라고 합니다.

 

지나친 감정 절제의 역효과보다 적절하게 감정을 꺼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표현에 서툰 사람이라면 특히 글쓰기를 통해서 말이죠. 그 과정에서 상처받은 내면아이를 바라보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마음을 보이는 건 살고 싶다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자기다운 글쓰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간이 있을 때 쓰려고 하지 말고 시간을 내서 마음노트를 쓰라고 조언합니다. 일에 관한 노트, 글쓰기에 관한 노트 등 주제를 정했다면 사소한 것도 놓치지 말고 구체적인 감정을 써 내려가야 한다고 합니다.

 

내 마음을 움직이고 알아가는 글쓰기를 다룬 책 <글쓰기로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다>. 결국 행복을 발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겁니다. 우울하고 상처받은 과거의 나를 사랑하지 않았다면 이젠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마음에 노크하는 걸 잊지 말라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