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 - 2018~2019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KBS 탐험중계방송 <거기가 어딘데??> 스코틀랜드 탐험 편이 방송되어 급궁금해진 스코틀랜드입니다. <해피포터>, <브레이브 하트>, <007스카이폴>, <왕좌의 게임> 촬영지이기도 해 자연경관이 더 기대되기도 합니다. 직접 발로 걸으며 찾은 최신 정보가 가득한 <트래블로그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 가이드북으로 위스키의 본고장이면서 트래커들의 성지인 스코틀랜드를 살펴봅니다.
에든버러는 이미 해리포터 덕분에 익숙하게 들어온 곳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젊은 여행자들이 선호하며 뜨는 여행지가 되었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부족한 정보 때문에 여행자가 많지 않다고 해요. 며칠 일정으로 다녀와야 할지, 어디를 구경하고 뭘 먹고 어디에서 자야 할지. 스코틀랜드 여행 준비는 트래블로그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로 하세요~
스코틀랜드는 영국을 이루는 나라 중 하나지만 민족적인 자긍심이 대단합니다. 지금도 대영제국에 합병된 상태에서 자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복잡한 역사적인 배경을 이해하는 여행 준비의 기본! <트래블로그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 가이드북은 스코틀랜드 수도 에든버러를 중심으로 기존의 유럽여행과는 여행 방식이 다른 스코틀랜드의 여행법을 알려줍니다.

런던공항에서 에든버러로 이동하는 법부터 시작해 에든버러 시내 위주의 1박 2일 짧은 코스부터 스코틀랜드 발자취를 찾는 6박 7일 여행코스까지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코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렌터카 여행도 빠질 수 없죠. 스코틀랜드는 우측 핸들에다가 중앙선을 기준으로 좌측통행을 하기에 처음에는 만만치 않다고 해요. 스코틀랜드 렌터카 여행의 주의점을 잘 알려줍니다.
여행 가이드북을 넘겨보다가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정보가 많았어요. 스코틀랜드 출신 작가들이 무척 많더군요. <피터 팬>의 제임스 베리, <보물섬>의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셜록 홈즈>의 코난 도일, 시인 로버트 번스 등... 작가 박물관이 있을 정도입니다. 스코틀랜드 출신은 아니지만 <해리 포터>를 집필한 엘리펀트 하우스 카페 때문에 에든버러로 관광객이 몰려들기도 합니다.
트래커가 죽기 전 꼭 가야 하는 유럽 최후의 미개척지로 알려진 트래커들의 성지 스카이 섬에 관한 정보도 있어요. 이곳에 네스호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그 외 글랜스고, 하이랜드 지역 소도시 정보까지. 에든버러에 도착한 다음 스코틀랜드 이곳저곳을 빠짐없이 여행할 수 있는 최적의 추천코스와 생생한 정보가 담긴 가이드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