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세계 용어사전 에이케이 트리비아북 AK Trivia Book
고타니 마리 지음, 전홍식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세계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게임, 만화, 소설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만날 수 있는 판타지.

판타지세계라고 해서 뜬금없이 툭 튀어나오기보다는 기존의 신화, 민화, 전설, 역사적 사실이 판타지 작품에 영향을 줍니다. 거기에 기상천외한 상상력이 더해지는 거죠.

 

기원전 2500년경 길가메시 서사시로 시작해 베오울프, 천일야화, 니벨룽의 노래, 서유기, 나니아 연대기, 반지의 제왕, 해리포터 시리즈 등으로 이어진 환상문학. 판타지세계는 정말 무궁무진한 영역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마법사 계열이 나오는 판타지에는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레드 라이징 시리즈처럼 신화 느낌 물씬 나거나 신화의 인물이 등장하거나 모티브 따 온 신들의 전쟁, 어벤져스 류의 판타지는 무척 좋아합니다.

 

AK TRVIA BOOK 시리즈에 속하는 <판타지세계 용어사전>은 창작자들과 판타지 덕후라면 꼭 알아둬야 할 용어 750여 개가 수록되었습니다. 판타지 세계에서 등장할 법한 건축물, 등장인물 군을 소개한 정보들은 저 같은 판타지 세계 입문자에게는 특히 도움 되었어요. 가나다순으로 기본 용어를 설명하는데 이해 쉽도록 그림과 사진이 함께 제시된 용어도 많아요. 

 

깜짝 놀랐던 건 단순히 용어 나열만으로 끝이 아니라 갑옷의 종류, 범선 명칭, 검 부위별 명칭을 포함해 각종 판타지 전문 정보가 가득 담겨있다는 점입니다. 판타지세계를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가 곳곳에 있으니 한 페이지라도 놓칠 수 없겠더라고요. SF & 판타지 도서관의 진홍식 관장님이 들려주는 한국 판타지 용어도 수록되어 우리 고유의 판타지세계를 살펴보기 좋습니다.

 

판타지세계 입문자는 물론이고 더 깊게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매뉴얼이 될만한 <판타지세계 용어사전>. 이 책을 읽고 그동안 관심 덜했었던 마법 판타지세계도 들여다보고 싶어졌어요. 다양한 작품의 모티브가 되는 원석들을 발굴해나가는 느낌이었어요. 용어 하나하나 새롭게 알아갈수록 세상이 하나 더 생기는 기분입니다. 판타지 덕후 필독 소장도서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