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의 한 컷 영어 - 암기 없는 영어 공부법
허승재 지음 / 리프레시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어휘 교재 붙들고 외우고 까먹길 무한 반복. 하지만 어휘에는 문화가 담겨 있습니다. '먹다'라는 단어에도 음식을 먹다 외 화장을 먹다, 친구 먹다 등 많은 뜻으로 사용됩니다. 

 

단순 암기, 단순 반복은 이제 그만. <스티븐의 한 컷 영어>는 뿌리 이미지로 어휘의 기초 이미지를 이해하며 공부하는 시스템이에요. 어휘, 문장을 한 컷 그림, 뿌리 의미와 매칭해 가며 상상력 동원해 이해하면 됩니다.

 

 

 

스티븐의 3분 강의에서는 강의형 말투가 그대로 나와 쓱 읽기 편하네요. 책이 두껍지 않아 실제 알려주는 단어량은 부족해 보여도 <스티븐의 한 컷 영어>는 물고기 잡는 법처럼 영어 학습할 부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나오거나 쉽다고 생각한 단어도 이렇게 보니 안다고 착각했을 뿐이더라고요. 한두 가지 뜻만 알고 있었던 데서 뿌리 이미지를 이해하면 파생된 뜻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in, on, off, over... 같은 전치사나 숙어도 동사를 제대로 알고, 전치사를 제대로 알면 상황에 따라 적절히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각각의 뜻을 암기해야 했던 어휘 공부. 하지만 뿌리 이미지에서 파생된 것일 뿐이라는 걸 이해하면 여러 상황에 뿌리 이미지만 대입하니 그야말로 이해하며 익히는 공부다운 공부라고 할 수 있겠어요. 

 

 

 

저자는 정작 미드 학습법으로 성공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너무 고통스럽고 보통의 성인이 할 수 없는 시간 투자 때문에 학습자가 겪는 어려움을 잘 이해해 해결 방법을 강구했습니다. 그게 바로 스티븐의 한 컷 영어라네요.

 

뿌리 이미지 어휘 공부가 습관화되면 영어 학습의 최종 목표인 스피킹을 스스로 연습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합니다. 발음부터 원서를 통한 스피킹 연습, 비즈니스 스피킹까지 다루고 있으니 직장인 영어 공부법 책 목말랐던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