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노히 1 - 시무룩 고양이
큐라이스 지음, 손나영 옮김 / 재미주의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일본 트위터를 뒤집어놓은 가장 트렌디한 화제의 만화 <네코노히>. 시무룩한 표정 일색이다가 성공!을 외치는 모습이 꼭 거듭되는 실패에 좌절하다가도 소소한 성공에 행복감을 찾는 우리들의 모습을 대변하는듯해 공감 팍팍 주는 만화입니다.

 

 

 

네코노히의 실패담은 일상에서 우리가 흔히 겪는 일들이에요. 오므라이스 만들고 대망의 케첩을 뿌릴 때 하필 케첩이 똑떨어졌다든지, 핫케이크를 제대로 못 뒤집었다든지, 캔을 따다 캔 꼭지만 똑떨어져 나가버린다든지... 거창하건 아니지만 나름 씁쓸함(?)을 안기는 것들 말이죠.

 

애묘인이라면 더욱 공감할만한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오이를 보면 (책 속엔 돼지호박에 오히려 가까운 모습이라 뭔지 모르겠네요 ㅎㅎ) 기겁하는 고양이의 신기한 모습, 돌돌이로 청소해도 계속 나오는 고양이 털... 고양이 그 자체의 에피소드가 더해져 애묘인 필독 만화로 등극!

 

 

 

큐라이스 작가의 만화는 <네코노히>외에도 유명한 작품이 많은 걸로 아는데 <친절한 티베트 여우>가 소개되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네요. 여우조차 시무룩 여우라니 ㅋㅋ. 여우도 그렇고 네코노히도 그렇고... 푸짐한 몸매에 시무룩 표정이 귀엽고 매력적입니다.

 

 

 

실패가 이어지지만 성공할 때도 있습니다. success!! 외치는 시무룩 고양이 네코노히에게서 우리도 success를 외쳐봅니다. 큐라이스 트위트에서는 볼 수 없는 에피소드가 이번 단행본에 수록되었다고 해요. 트위터 연재로 성공하면서 출간 전 여기저기 짤방으로 돌며 알 만한 사람들은 알고 있는, 인싸가 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할 만화 네코노히! 마성의 고양이에게 빠져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