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 왕의오솔길 - 모험으로 가득찬 떠오르는 신비의 길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치명적인 절경을 자랑하는 스페인 왕의 오솔길 (Caminito Del Rey).

안달루시아 지방의 엘로코 협곡, 과달오르세강 협곡에 있는 좁은 길입니다. 1905년 수력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한 노동자들의 이동통로로 임시로 만들었던 길. 1921년 스페인 왕 알폰소 13세가 댐 건설 축하를 위해 건너며 '왕의 오솔길'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80년간 보수 없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길로 악명 얻은 왕의 오솔길. 그곳을 찾은 모험가들이 20명이나 사망하다 보니 결국 폐쇄했다가 보수를 마치고 2015년 재개장을 해 스페인의 명소로 떠오르는 곳입니다.

 

 

 

스페인 마드리드로 입국해 말라가에서 1박 후 엘 초로 역으로 가면 만날 수 있는 왕의 오솔길. 초보 해외여행자를 위한 맞춤 조언, 왕의 오솔길과 산티아고 순례길을 같이 걷고 싶은 사람을 위한 조언 등 왕의 오솔길을 쉽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반나절이면 걸을 수 있다는 왕의 오솔길은 트레킹 여행으로 정말 멋진 장소인 것 같아요. 조대현 여행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오래 걸어도 물집이 잘 잡히지 않는 팁까지 전수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왕의 오솔길이 도대체 얼마나 위험하고, 얼마나 아름답기에 등반 좀 한다는 사람들이 목숨을 걸면서까지 그곳을 찾아갔을까요. 

 

 

 

옛 다리가 아직 남아 있는데 난간이 없더라고요!

깎아지른 절벽에 아슬아슬한 다리만 봐도 심장 덜컥거립니다. 보수해서 안전한 새 다리는 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바람이 강한 곳이라 셀카봉도 제대로 못 잡고 있을 정도라니. 그래도 곳곳에 안전요원이 있고 옛날과 달리 안전해서 가족 여행으로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 고층 전망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리 바닥이 있는 곳도 있다니 상상만 해도 아찔 짜릿~!

 

 

 

클라이밍 인기 끌만한 바위 절벽이어서 클라이머들이 많이 찾아왔었다는 왕의 오솔길. 지금처럼 난간 있는 다리에서 걸어도 후들후들할 것 같은데 정말 대단한 모험가들입니다. 

 

 

 

<스페인 왕의 오솔길> 가이드북에서는 코스를 세 부분으로 나눠 소개합니다. 절벽으로 이어진 아찔한 바위산 코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걷는 평지에 가까운 산책길 구간, 마지막으로 다시 절벽 구간으로 마무리합니다.

 

딱딱하게 정보만을 나열한 구성이 아니라 낯선 여행지 초행길의 여행자 마음을 담아 왕의 오솔길을 걷는 처음부터 끝까지 스토리 있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여행에세이에 비해 상세한 정보를, 가이드북 치고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은 구성이어서 읽는 재미도 좋았어요.

 

 

 

왕의 오솔길과 함께 여행할 만한 스페인 소도시 정보도 가득합니다. 왕의 오솔길을 걷는다면 일주일 일정으로 말라가, 론다, 마드리드를 함께하기 좋다고 추천하네요.

 

스페인에서 다시 떠오르는 신비의 길, 왕의 오솔길. 모험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관광, 휴식 목적과 다르게 도전, 모험을 하는 여행코스인 만큼 <스페인 왕의 오솔길> 가이드북으로 준비 탄탄히 하고 가세요~

 

산티아고 순례길이 가장 경건한 길이라면
왕의 오솔길은 가장 아름다운 짜릿한 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