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아이가 되고 싶어요, 두 발로 걷는 개>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착한 아이가 되고 싶어요!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5
마리안느 머스그로브 지음, 김호정 옮김, 셰릴 오르시니 그림 / 책속물고기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느 아이나 자기는 착한 아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른들의 잣대로 착한 아이 나쁜 아이를 구분짓는 것 그것이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이 책을 읽으면서 들었답니다. 

누구나 칭찬받고 싶고 주목 받고 싶은 마음에 저질르는 많은 실수들을  말을 들어 보기도 전에 나쁜 행동이라고 단정지어버리는 그런 잘못들이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자꾸만 더욱 나쁜 행동을 몰아가게 하는 것이란 걸 루시를 통해 배우게 됩니다. 

하루에도 몇번씩이나 어른들로부터 지적을 당하는 아이, 

하지만 루시는 자기의 제멋대로의 행동이 나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마음 속으로 굳게 착한 아이라 믿고 있는  루시에게 어느 날 네덜란드로부터 고모할머니가 오시게 되고 루시는 고모 할머니로부터 나쁜 아이를 데려가나는 검둥이 피트 이야기를 듣고 착한 아이가 되기 위해 나름의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루시의 유별난 성격은 착한 아이가 되기로 한 루시의 마음과는 다른 행동으로 점점 더 오해를 낳게 되고 결국 루시는 자신이 나쁜 아이가 아닐까 의심의 마음이 생기게 되네요. 

루시의 마음의 흐름을 읽어내려가면서 나도 어느 순간 우리 아이에게 내 자신의 잣대로 우리 아이의 행동들을 판단하고 아이에게 상처를 주지 않았나 하는 반성을 하게 됩니다.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규칙을 잘 지키고 어른들 말씀에 순종하고 제멋대로 행동하지 않는 아이가 정말 착한 아이일까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아이의 유별한 행동을 받아주는 것이 아이를 행복하게 하는 일이란 걸 생각하게 하는 책이네요. 

어른들에게 칭찬받는 아이보단 마음 속으로 자신이 행복하고 착한 아이라고 믿는 그런 아이이길 하는 바램을 갖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