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비오틱 아이밥상>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마크로비오틱 아이밥상 - 우리 아이 자연으로 키우는
이와사키 유카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면서 마크로비오틱의 정확한 의미를 알고 싶어 백과 사전을 찾아보았답니다. 

원래 그리스어인 '커다란' 또는 '오랜' 이란 뜻의 매크로(macro)와 '생명' 이란 뜻의 바이오틱(biotic)이 조합된 말로   장수식  또는 자연식 식이요법이란 의미로 사용되어지고 있는 말이네요. 

그래서인지 마크로바이오틱 식생활을 실천하는 데 있어 강조되는 원칙 중 하나가 신토불이네요. 

요즈음은 건강을 생각한 식단이 많이 요구되어지는데요. 

이 책은 말 그대로 우리집 식단을 건강식으로 바꿀 수 있는 그런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마크로 비오틱 원재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곳을 살펴보면 우선 현미밥과 밀고기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즈음 집에서 현미밥을 지어 먹고 있는데요.  

건강한 현미밥을 짓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현미 씻는 노하우, 이제껏 제가 잘못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우리 큰 아이가 좋아하는 카레도 채소를 듬뿍 넣어 만드는 색다른 방법을 소개 하고 있네요. 

카레 요리에 들어가는 기본적인 감자, 양파, 당근, 고기가 아닌 마늘과 양파, 사과주스, 토마토주스, 풋고추와 말린 표고버섯, 단호박과 연근, 우엉을 넣어 만든 건강이 담뿍 들어 있는 그런 카레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빵을 좋아하는 전 <스크램블 두부 샌드위치> 너무 마음에 드네요. 

두부를 넣어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부담이 없을 것 같고 두부라 영양이 가득 들어 있어 아이들에게 먹여도 그만이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단 놀라운 건 저는 이제껏 보관을 잘못해서 얼어버린 두부를 버리곤 했는데요. 

그 두부를 이용하여 맛있는 돈까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시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매 요리 밑에는 그 요리 재료에 대한 건강 상식과 요리tip과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적어 놓고 있어 아이에게도 그만인 요리책이네요.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한 영양 가득한 아이 밥상을 준비할 수 있는 이 책은 부담스럽지 않은 재료와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 방법을 소개 , 앞으론 우리집 밥상을 대표할 수 있는 그런 요리책으로 이용되어질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