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본 한국
얀 아르튀스-베르트랑 사진, 이어령.존 프랭클 에세이, 김외곤.조형준 사진 에세이 / 새물결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산 책중 최고가에 해당하는 하늘에서 본 한국입니다. 하늘에서 본 지구를 보고 제법 괜찮다고 생각했던터라 이 책을 보고 혹했었는데 가격이 너무 세서 마음을 접었더랬죠. 정가로 12만원이나 하더군요. 이런 가격의 책이 더러 있지만 할인율이 좋을때 사서 그 가격은 아니었거든요. 근데 얼마전 보니 50% 할인을 하고 있더군요. 그래도 6만원이나 되는지라 망설이긴 했지만 두고두고 소장가치가 있다는 생각에 한달여의 고민끝에 결국 구매했습니다.
책은 정말 좋습니다. 제본도 좋고 크기도 엄청 커서 사진을 보는 맛이 있습니다. 이런 항공 사진일수록 웬만한 크기가 아니어서는 볼 맛이 없거든요. 인쇄상태도 좋고 내용도 좋고 사진도 괜찮고.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책입니다.
더구나 지금의 한국을 남겨둘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구요. 요즘같이 급변하는 세상에서는 강산이 10년이 아니라 1년만에도 변하니까요. 지금, 이순간, 내가 살고있는 한국을 기억할수 있는 책을 한 권쯤 갖고 있는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 산 책인데 사서 보니 정말 그 생각 그대로라서 흡족했습니다.
너무 커서 책꽂이에도 안들어가고 쉽게 꺼내보기는 힘든 책이지만 소장할 가치가 충분한 책이라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잘 샀구나 싶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