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 픽스로 유명 데이빗 린치 감독의 작품이라길래 낼름 구입했습니다. 약 3년도전에. 이젠 뭐 익숙해져서 부끄럽지도 않을 지경이네요. 읽지 않은 책은 내 책이라 할 수 없다고 하였거늘.

두께도 얇고 내용도 짧은 책입니다. 그런데도 묘하게시리 자신의 전 삶과 사상을 잘 녹여놓은 정말 잘 만든 책입니다. 보통 이렇게 한 챕터가 짧은 내용일 경우 흐름이 툭툭 끊기기 마련이라 긴 이야기에는 적당치 않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걸출한 감독이네요. 이 짦은 내용들에도 정말 많은 내용을 말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에게~싶은 생각이 있었는데 보고나니 후회없는 선택이었다 싶습니다.

다만 한가지 의외는 트윈픽스나 듄같은 작품을 보고 생각한거랑은 달리 정말 긍정적이고 활발한 사상을 가진 사람이라는 겁니다. 이 분 작품만 보면 웬지 음침하거나 염세적일것 같은데 상상외로 정말 밝은 분이세요. 작품이랑 틀려서 놀랐습니다.

이 책을 철서의 우리에 바로 앞에 읽었거든요. 이 분은 명상에 대해서 정말 칭찬일색입니다. 명상이 자신의 삶의 구원자이자 해결책처럼 소개하고 있는데 철서의 우리에서 보면 명상과 참선에 대해 설명해 놓은 부분이 있거든요. 그 부분의 대비가 퍽 흥미롭습니다. 전혀 다른 두 의견을 동시에 읽고나니 참 재미있더군요. 솔직히 이 책 덕분에 철서의 우리에서 참선에 대한 부분을 조금 덜 지루하게 읽을수 있었습니다.

 

 

 

 

 

 

 

 

 

 

 

 

 

 

이 분은 무언가 실패가 재미있으신가 봅니다. 전작을 읽지는 않았지만 자신의 첫 작품에 대해서 이 책에 자세히 설명이 나옵니다. 무언가를 실패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라죠. 근데 이 책도 실패에 대한 이야기거든요.

 

이 책의 요지는 이겁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살던 젊은 신진 작가인 한 부부가 불연듯 헤이온와이에 살고 싶다는 열망에 집 팔고 짐 싸서 영국의 헤이마을로 갑니다. 거기서 집을 구해 살아보기 위해서 여러곳을 보고 다니지만 결국은 예산과 시간상의 문제로 포기하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온다는 얘깁니다. 야심차게 고향도 버리고 영국 시골 마을로 떠났지만 불과 몇개월만에 다시 돌아오는거죠. 이 책은 그 과정입니다. 미국을 떠나서 영국을 배회하다 다시 미국으로 돌아오는 이야기. 그게 답니다.

재미있다고 보면 그렇기도 하고 어찌보면 밍숭맹숭하기도 한 그런 책입니다. 저같이 밍숭맹숭한 에세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겠지만 찰진 맛이나 격렬한 재미를 추구한다면 정말 지루할 책입니다. 저야 평소에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일에 대한 책을 좋아하는지라 잘 봤습니다만.

 

 

 

 

 

 

 

 

 

 

 

 

 

좋아하는 작가님의 작품이긴 한데 현대물에 단편이라 약간 망설이다 샀는데 역시나. 크게 재미있다고 하기는 그랬습니다. 이 분 현대물은 어딘지 모르게 뒷 맛이 나쁘단 말이죠. 책이란게 일부는 그래야할 필요도 있지만 전 이렇게 묘한 여운이 남는 작품은 별로라서요. 여운이 길게 남는데 좋은 느낌이 아니라 항상 약간 불쾌한 느낌이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