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지마 하우스의 소동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29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 / 작가정신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고양이가 나오는 이야기를 좋아해서이기도 하지만 줄거리 자체도 제일 괜찮았고 등장인물들도 퍽 마음에 들다. 이 시리즈에서 작가분은 마지막에 누구도 밝히지 못하는 숨겨진 진짜 범인이 있다는 패턴을 고수하고 계시다. 근데 앞에 두 권에서는 그 숨겨진 범인의 동기를 도대체 이해를 할수가 없어서 갸우둥했는데 이건 이럴수는 있지 싶고 이정도라면 누구도 모르고 넘어갈수 있지 라는 이해가 되어서 좋았다. 아무리 허구의 이야기라도 이건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면 재미가 없다. 꾸며진 이야기일수록 납득이 가야 재미가 있는 법.

 

모처럼 온 바닷가에서 웬 여자를 꼬셔 한적한 해변으로 데리고 갔는데 거기서 발견된 고양이 시체. 부랴부랴 경찰에 신고를 했는데 보니 이미 죽어 박제가 된지 오래된 고양이. 이정도 일에 경찰?싶지만 우리의 경찰 고지마씨는 의외로 성실하게 조사를 한다. 한적하고 조용한 고양이 천국이라는 네코지마 섬. 하지만 여름에는 의외로 피서객으로 붐비는 곳에서 일어나는 마약과 얽힌 살인사건. 13년 전에 숨겨진 엄청난 돈과 밝혀지는 과거들. 사건이 커보였지만 밝혀지고나면 별거 아닌 일이고 악인인줄 알았지만 알고보면 호인이고 숨겨둔 비밀도 사실은 별거 아니지만 그 과정 자체가 이번에는 퍽 재미있어서 유쾌하게 읽을수 있었다. 이런 재미있는 섬이 있다면 나도 한번 꼭 가보고 싶다. 마지막에 섬의 명예경찰인 고양이 DC가 밝히는 숨겨진 돈의 비밀도 흥미로왔고 말이다. 과연 DC밖에 모르는 그 비밀을 알아낼수 있는 사람이 있을지 아니면 계속 숨겨진 비밀로 존재할지. 앞의 두 권을 읽고는 실망이 컸었는데 그나마 마지막 한 권이라도 재미있어서 너무 다행이다. 그래도 여전히 우리나라 출판사를 이해할수 없는건 (물론 이 시리즈가 일본에서 어떻게 발간됐는지 모르지만) 도대체 왜 이런 소소한 일상 미터스리를 양장판으로 내는냐하는 점이다. 그냥 페이퍼북정도면 충분한 정도인데. 쓸데없이 무겁고 비싸게시리. 가벼운 내용이고 가볍게 읽을수 있게 만들면 그만인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