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맑고 추움 

오늘의 책 : 막걸리 연가. 빵은 유쾌하다. 낢이 사는 이야기. 백성귀족 

막걸리 연가는 퍽 재미있게 봤다. 막걸리는 내가 좋아하는 술이 아닌지라 살까말까 했지만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좋았다. 책에 나오는 그림체도 내가 좋아하는 그림체는 아니지만 이 책의 분위기에는 딱 맞는다는 느낌이 들었다. 좋아하는 술도 아니고 가보고 싶은 술집도 아니고 선호하는 그림체도 아니었지만 웬지 그 셋이 모이니 딱 맞는, 잘 만들어진 걸쭉한 찌게같은 느낌이 마음에 드는 책이다.  

빵은 유쾌하다는 내용도 안보고 표지에 나오는 사진이 있는 이야기라는 소제목만 보고 산 책이다. 그때 한참 사진 에세이를 사모으던 시기라서. 근데 사진도 없고 이야기도 없다. 완전 대실패. 내가 좀 내가 싫어하는 분야라도 웬만하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끝까지 보는데 이 책은 도저히 못보겠다. 완전 내 취향이 아닌 책이다.  

낢이 사는 이야기는 4권까지 나왔길래 괜찮은 책인가 싶어 샀는데 기대감이 커서 그런지 생각만큼 재밌지는 않았다. 좀.....시시한 느낌? 뭐 약간의 시기심이 더해져서 그런것도 있는것 같다. 참, 부모가 주는 돈으로 공부만 할 수 있다는게 얼마나 고마운지 모를것이다....누구나 힘든 사정이 있는게 당연하고 남의 일이라고 함부로 말할수 없다는거 알지만, 그래도....웬지 모르게 배아프다.  

백성귀족은 말할 필요도 없이 최고. 토리노 난코만큼 재밌지는 않지만 나름 재미있는 작품이다.(이 작품은 요즘 나의 베스트 작품이다) 뒷권이 기대된다. 좀더 본격적인 홋카이도의 자연상과 생할을 그려줬으면 좋겠다.  

 

 

 

 

 

 

 

 

 

 

회사를 그만두고 닷새째다. 뒹굴뒹굴 밤을 새워도 내일 회사가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니 너무 좋다. 행복해서 죽을것 같다. 계속 이럴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지만 동시에 너무 오래 이러면 폐인될것 같기도 하다. 해뜨면 자고 해지면 일어나고... 사람이 계속 이렇게 살아도 좋을건 없을것 같다. 돈과 상관없이 뭐랄까....지나치다는 느낌이 든다. 

내가 먼저 말을 꺼내긴 했지만 회사가 먼곳으로 이사를 가는것도 실업급여 사유에 해당된다고 하기에 분명히 이직확인서를 4대보험 상실서류와 같이 상공회의소에 보냈는데 이직확인서만 처리가 안됬다. 4대보험상실이 다 처리가 됬길래 문제없는줄 알았는데 정작 중요한 이직확인서가 고용센타에 안왔다고 하길래 오늘 다시 팩스를 보내달라고 했다. 근데 고용센타가 화명동이다. 전에 한번 간적이 있어서 혹시 거긴가 싶었지만 정말 화명동이었다. 그 먼곳으로 다시 가야 한다니...그나마 요새는 한번 가고 나면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수도 있다니 다행이다. 과연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을것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